지난해 콜론디 캠프 참여 사진. (동아쏘시오그룹 제공)[소비자경제] 이동윤 기자 = 동아쏘시오그룹은 팀장들이 다양한 스트레스 상황에서 벗어나 긍정적인 멘탈과 건강한 신체를 회복할 수 있도록 ':D(콜론디)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콜론디 캠프는 일상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재충전하고 현업에 몰입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업무에 지친 팀장들에게 쉼을 부여해 정신적, 신체적 회복을 제공한다.
동아쏘시오그룹은 구성원들의 생애 설계를 돕고 삶과 일의 균형을 위해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동아에코팩, 용마로지스, 아벤종합건설, 한국신동공업 등 그룹사 대상으로 생애 기초 5대 영역(건강, 가족, 여가, 재무, 은퇴)으로 구성된 생애주기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캠프는 생애설계지원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건강에 해당된다.
2024년 처음 시작했으며, 연 1회에서 올해는 상, 하반기로 2회로 확대했다. 방식은 팀원이나 상사가 소속 팀장을 추천한다. 팀원이나 상사는 소속 팀장을 추천하는 이유와 응원메시지를 작성해 제출한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회사는 자연 친화적 숙소를 제공하고 스트레스 관리 강연, 웰니스 요가, 디톡스 스파 등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팀장은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팀을 이끌며 다양한 스트레스 상황에 놓인 팀장들이 잠시나마 현업에 대한 고민은 뒤로하고 긍정적인 멘탈과 건강한 신체관리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를 기대한다"며, "현업에 돌아가서도 힘차게 내딛고 전진할 수 있는 힘을 콜론디 캠프에서 얻어 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pce@dailyc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