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간 성폭행 5건 저질러···피해자 중 아동, 임신부도 有;"혐의 모두 인정, 피해자에 미안" 고백에도 가석방 없는 40년형 선고

위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해당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Lee waranyu·HTWE-shutterstock.com
위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해당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Lee waranyu·HTWE-shutterstock.com

미국 미시시피주의 전직 구급대원이 구급차 안에서 환자들을 성폭행한 혐의로 징역 40년형을 선고 받으며 형량이 너무 낮다는 항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2022년 6월 22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선 헤럴드 등 외신에 따르면 이달 20일 재판부는 구급차에서 응급환자들을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된 제임스 라벨 월리에게 징역 40년형을 선고했습니다. 또 범죄 피해자 기금 등에 대한 지불액으로 벌금 1000달러(약 129만 원)를 부과했습니다.

제임스 라벨 월리 /미국 성인 구치소
제임스 라벨 월리 /미국 성인 구치소

 

이날 윌리는 자신의 혐의를 인정하고 피해자에게 사과를 구했지만 결과는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윌리는 구급대원으로 일하던 2016년부터 2019년 약 4년 간 아동 추행 2건을 포함한 5건의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피해자 중에는 병원으로 이송이 필요한 임신부도 있었으며 이 임신부는 결국 유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실이 밝혀진 후 윌리는 즉시 해고 조치 됐습니다.

피해자들은 응급치료를 필요로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월리의 성추행을 거부하기 힘든 상태였다고 매체는 전했습니다.

월리는 범죄를 저지르면서도 10살 이하의 아이 두 명을 애지중지 키우고 있던 것으로 전해지며 더욱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어떻게 생사 다투는 위급한 환자들 상대로 저딴짓을 할수있지" ."우리나라였으면 몇년 나왔을까… 또 피고인이 반성하고 있다면서 한 10년이나 나왔겠지… 가석방 없는 징역 40년… 너무 비교된다 "," 구급대원이란 사람이 너무 충격이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