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피크닉 명소 공원 best5 (+위치, 추천시간대)

따스한 햇볕을 쬐며 소풍을 떠나기에 안성맞춤인 봄입니다. 다가오는 22년5월2일부터 실외 마스크 의무가 해제됩니다. 이에맞춰 피크닉을 갈 장소를 찾아보는 연인, 가족들이 많습니다. 소풍 떠나기 좋은 서은 근교 피크닉 명소 Best5를 찾아 위치와 추천시간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선유도공원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선유도 공원! 한국 현대 건축 3위에 올랐을 정도로 분위기 있는 곳이 많아 예쁜 사진을 남겨오기 좋은 곳입니다. 과거의 정수장을 재활용해 환경재생 생태공원이 조성된 것이 지금의 선유도 공원인데요. 한강 양화대교 사이에 위치하여 ‘물’을 주제로 한 볼거리가 많은데, 다양한 수생 식물과 생태숲이 대표적입니다. 무지개다리라 불리우는 선유교는 저녁이 되면 무지개빛 형광으로 빛이 납니다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343

 

서서울 호수공원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벤치 모양 하나까지 신경 쓴 것이 느껴지는 서서울 호수공원! 김포공항과 가까이 위치한 서서울호수공원에서는 비행기를 자주 목격할 수 있는데요. 비행기 소음 때문에 즐거운 피크닉 분위기가 망가질까 걱정이신가요? 서서울호수공원의 41개의 소리 분수가 81데시벨 이상의 소음은 감지하여 분수를 뿜어냅니다. 비행기 분수로 유명한 소리 분수는 조명도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저녁에 방문하시면 멋진 야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양천구 남부순환로64길 26 신월야구장

 

올림픽공원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꽃밭뿐만 아니라 조각상, 호수 등이 잘 가꾸어져 있어 피크닉 분위기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분위기가 좋아 셀프 웨딩, 각종 기념사진 등의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올림픽 공원의 트레이드 마크는 누가 뭐래도 나 홀로 나무인데요. 넓은 잔디밭에 홀로 서 있는 나 홀로 나무는 그 이름과는 달리 함께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로 늘 북적입니다. 각종 공연이 자주 열리는 곳으로, 일정을 참조해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치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서울숲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서울숲은 식물원, 도서관, 갤러리 등 여러 테마의 장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데, 피크닉을 즐길 공간은 문화예술공원 근처에 주로 모여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내려 서울숲 방향으로 걸어 들어오면 만나는 서울숲 광장과 조각공원, 가족마당 등이 모두 문화예술공원에 해당합니다.

위치 :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여의도 한강공원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연인들의 필수 데이트 코스라는 여의도 한강 공원! 넓은 잔디밭에 돗자리를 깔고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도시락을 먹는 기분은 정말 환상적입니다. 한강이 탁 트여진 조망에 상쾌함을 느끼셔도 좋고, 저녁에 방문하여 야경을 바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 봄에는 ‘서울 도깨비 야시장’이 매주 금, 토요일에 열려 구경거리를 더 한다고 합니다. 또 저렴한 가격의 서울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으니, 도시락 먹고 자전거를 타시는 활동도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한강사업본부 여의도안내센터

 

봄향기가 짙어지고 있습니다. 바람을 느끼며 향기기 사라지기전 한 번쯤을 떠나 스스로에게 휴식을 주시는건 어떨까요?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