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장미 꽃 축제 BEST5 추천(+위치, 입장료, 축제기간)

벚꽃의 계절이 끝나고 꽃중의 꽃 장미의 개화시기가 다가오고있습니다. 코로나19로인한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국민분들의 여행을 가고싶은 마음에 걸림돌이 풀렸는데요. 이에 장미 꽃 축제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국내 장미꽃축제 명소 BEST 5에 대해서 위치, 입장료, 축제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곡성 세계장미축제

· 위치 :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52-16 (지번)오지리 722-10

·입장료 : 대인 5,000원 / 소인 4,500원

※ 유료입장객 1인당 곡성신청상품권 2,000원권 지급

·축제기간 : 2022년 5월 21일~6월 6일까지

연합뉴스
연합뉴스

코로나로 인해 2년동안 중단되었던 곡성장미축제가 3년만에 돌아왔는데요 오래 기다리신만큼 장미정원의 확장 공사로 2배 가량 넓어진 장미꽃을 볼수 있으며, 로마, 그리스, 중국, 영국, 프랑스 등 각 국가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세계정원도 새롭게 조성되어 많은 볼거리가 기대되는 곳입니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 위치 : 울산광역시 남구 대공원로 94

· 입장료 : 무료

· 축제기간 : 2022년 5월 25일~29일까지

연합뉴스
연합뉴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매년 다녀온 곳이라 너무 익숙한 곳이지만 또 안가면 아쉬운 곳인데요.

장미가 화려해질 때쯤이면 태화강국가정원에 양귀비꽃도 화려하게 물들어 울산장미축제와 함께 태화강 국가정원, 울산 야경 십리대숲 은하수길도 다녀오기 좋을듯 합니다.

 

 

대구 이곡장미공원 장미축제

· 위치 : 대구 달서구 이곡동 1306-6

· 기간 : 2022년 5월 20일~22일 (3일간)

연합뉴스
연합뉴스

장미조형물과 야간 조명, 방명록 등을 설치하고 클래식 공연을 총 8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미스터트롯 이찬원 부모님이 운영하셨던 막창집이 공원 건너에 위치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 장미축제

· 장소 : 중랑장미공원, 중화.면목체육공원, 중랑구 전역

· 기간 : 2022년 5월 5일~2022년 5월 22일(일)

· 시간 : 10:00~24:00

· 입장료 : 무료

· 주제 : 일상으로의 초대

연합뉴스
연합뉴스

중랑천 일원에서 진행하는 중랑장미공원의 축제를 서울장미축제로 부릅니다. 포토존도 곳곳에 많고 어린이날에는 마술부터 어린이 뮤지컬, 가면무도회, 오케스트러, 버스킹등의 행사가 진행 되며, 어버이주간에는 장미콘서트를 비롯 로즈뮤직페스타, 플래시몹 등의 행사도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체험존등도 많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어린이날, 어버이날 가볼만한곳 입니다.

 

에버랜드 장미축제

· 위치 :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

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내 꽃 축제의 효시인 에버랜드 '장미축제'가 펼쳐지는 에버랜드 로즈가든은 1985년에 시작해 지금은 6000평 규모의 장미원이 새로운 모습으로 꽃과 문화가 결합된 원조 꽃 축제 여왕의 화려한 복귀를 알린다고 하니 벌써부터 엄청 기다려집니다. 워낙 에버랜드는 꽃구경 뿐만아니라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곳이라 어린이날 가기 딱 좋은 장소가 아닐까 합니다.

 

이렇게 국내의 장미꽃 축제 BEST5 명소에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청춘을 즐기시고 아름다운 장미와 함께 봄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