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빈틈뉴스
  • 기자명 유회중 기자

[영상] 국내 최초 대학생ㆍ청년 인재양성 대외활동, 청년챔프단 12기 모집

  • 입력 2022.11.15 08:16
  • 댓글 0

- 국내 최초 다양한 전문가 재능기부로 탄생하는 사회적리더 인재 양성 플랫폼, 청년챔프단 12기...24일까지 모집
- 함께하라, 즐겨라, 주도하라(together, enjoy, lead&leader), 청년챔프단 2.0 개편 후 첫 모집
- 19세 이상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

 

청년챔프단이 오는 24일까지 12기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기존 청년챔프단2.0 개편 후 첫 신규단원 공모이다.

청년챔프단2.0은 ‘함께하라, 즐겨라, 주도하라(together, enjoy, lead&leader)’ 슬로건으로 개편됐다. 첫 번째 ‘함께하라’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서로의 재능을 통해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함께하라’를 두 번째 ‘즐겨라’는 ‘새로운 경험을 통해 시야를 넓히고 성장하는 내 자신을 즐겨라’를 세 번째 ‘주도하라’는 ‘프로젝트 미션 수행을 통해 작은 실패와 성공을 반복하며 자기 삶을 주도하라’를 담고 있다.

개편된 구성과 시스템은 ‘캠페인 기획부터 실행’, ‘전문가 멘토링’, ‘사회공헌데이(명사강연, 팀 간담회, 프레젠테이션 경연, 레크레이션)’, ‘사회공헌어빌리티(개인별 성장지표’, ‘청년미래학교’, ‘사회공헌 캠페인 참여’ 등으로 형성돼 있다.

청년챔프단의 미션 및 액션 플랜은 4개월 단위 사회공헌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이다. 이는 1년간 연 3회 실시해야 한다. 1년 과정을 통해 실무 경험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활동증명서(수료증)눈 1년 활동 기반이 되어야 한다.

24일까지 모집 후 활동은 3가지로 나뉜다. 첫째 서류 심사 통과 후 예비단원 합류다. 예비단원은 1달 간 활동을 통해 상호 간 평가를 진행 후 최종 정식단원 합류가 결정된다. 둘째 정식단원 합류다. 정식단원은 PM과 일반 단원으로 나뉘어 활동한다. PM은 자신이 하고자 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공모를 통해 청년챔프단 내 팀원을 직접 선발하여 프로젝트 팀을 꾸린다. 이때 PM에게 별도 스카웃되지 않으면 직접 프로젝트를 지원 후 합류해야 한다. 이외에도 기존 우수 프로젝트PM에게 스카웃 되는 경우의 수가 있다. 정식단원 활동에는 협회 내 상임위원회가 프로젝트 별 전문 멘토로 합류한다.

이수열 단장은 “이번 청년챔프단 모집은 2.0 개편 후 첫 모집이다”며 “여타 대외활동과 차별성을 위해 수 많은 사전조사와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 청년챔프단 2.0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프로젝트 기획과 실행에 있어서 체계적인 현장형 배움과 다양한 활동 참여를 통해 개인의 발전을 직접 느낄 수 있다고 자부한다”며 “팀 뿐만 아니라 청년챔프단 전원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오픈된 시스템으로서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청년챔프단 12기 모집과 2.0 개편 기획에 대해 전했다.

한편, 청년챔프단 12기 모집은 오는 24일까지 네이버폼으로 지원 가능하다. 네이버폼과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공헌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청년챔프단 12기 포스터 갈무리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청년챔프단 12기 포스터 갈무리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