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복합사업 승인 신청 진행

쌍문역 서측 최우수작. (제공: LH) ⓒ천지일보 2023.03.28.
쌍문역 서측 최우수작. (제공: LH) ⓒ천지일보 2023.03.28.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난 1월에 실시한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6개 선도지구의 기본현상설계 공모 당선작을 27일 공개했다.

이번 기본설계가 완료된 선도지구 6곳은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도심 내 주택을 공급하기 위해 지난 2021년 12월 도심복합사업지구로 지정돼 신길2, 증산4, 연신내, 방학역, 쌍문역 동측, 쌍문역 서측이다. 이곳에서 총 7765호의 주택이 공급된다.

설계공모는 역세권과 저층주거지 유형을 구분해 진행됐다. 공정하고 원활한 설계공모 관리를 위해 국토교통부·서울시 등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운영위원회와 전문가로 구성된 총괄기획가가 참여해 개발방향과 공모 가이드라인을 만들었다.

공모 결과 해안, 디에이, 강남, 한결, 금성, 이어담, 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에서 각각 최우수작을 수상했다.

LH는 6곳의 선도지구가 지역사회 거점으로 재탄생될 수 있도록 이번 설계안에 주민 및 지자체의 의견을 반영하고 새로운 모델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지구별 순차적으로 도심복합사업 승인 신청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주헌 LH 서울지역본부장은 “입주민이 만족하고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명품 주거단지를 만들어 서울 도심 내 양질의 주택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