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죽을때 지구 멸망했으면" 강병규, 300억 탕진 후 충격적인 현재상태

지난달 17일,  유튜브 '베짱이 엔터테인먼트-시대의 대만신들'에는 야구선수 출신 방송인 강병규가 출연해 지난날을 회상하며 현재 자신의 상태를 알렸다. 

그는 자신이 살아왔던 인생사를 이야기 하며 "2009년 구설수를 시작으로 사건사고에 휘말렸던 것 같다, 저도 모르게 납득치 못할 함정에 빠졌다"면서 속내를 털어놨다. 

야구선수로 있을 당시에는 큰 돈을 벌지 못하다가 은퇴 후 방송인으로 대활약 했던 강병규는 고공행진하던 자신의 주가를 바닥으로 떨어뜨리는 행위를 해서 시청자들에게 배신감을 안긴 바 있다. 

불법 인터넷 도박, SNS언쟁, 폭행 등 여러차례에 걸쳐 구설수에 휘말렸으며 어느순간 방송에서 자취를 감췄다. 그는 이번 유튜브 '베짱이 엔터테인먼트'에 출연하여 "병인데 병인지 몰랐다. 지금 생각 해 보니 아픈거였다"며 후회했다. 

또 "그때는 그게 그런건지도 모르고, '내가 맞다는데, 네가 왜그래?' 이런 심정 이었다" 고 밝혔다. "술 한잔 먹고 난 뒤 뉴스 보다 짜증나면 분노의 SNS를 했었는데, 지금은 SNS를 끊으니 조용하다. 평화가 찾아왔다." 고 말했다. 

1억이 300억으로... 결국 '마'가 끼더라 

사진=유튜브 베짱이 엔터테인먼트-시대의 대만산들
사진=유튜브 베짱이 엔터테인먼트-시대의 대만산들

 

불법도박 사건에 대해서 그는 "야구선수 생활할 때 저는 1억를 모으는 게 꿈이었다. 매형이 제 이름으로 대출을 받아 사업을 했는데 IMF가 터져 대출빚을 은퇴할 때까지 못갚았다. 근데 기대도 없었던 연예계 진출을 하게 됐다"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그는 "빈털터리 였는데 연예계 들어온 지 한달만에 빚을 다 갚았다. 연예계로 들어오고 난 뒤에는 목표가 1억, 10억, 50억, 어느새 200억이 됐고, 300벌면 이민갈거라 다짐하고 일했다."고 말을 이어나갔다. 

그러면서 "300억 버니까 어르신들이 말하던 '마'가 꼈던 것 같다. 너무 후회된다"고 토로했다. "(도박을) 승부로 봤고, 카지노를 다니며 이런 화려하고 멋진 것들을 제압해보고 싶었다. 총 하나들고 핵폭탄에 덤빈 꼴, 승부를 좋아하는데 지나고 보니 그게 중독이더라."고 말했다. 

이를 들은 무당이 "한 100억원은 잃지 않았냐"고 묻자 강병규는 "300억을 잃었다" 고 답하며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줬다. 무속인은 강병규에게 "본인이 잘못한 거고, 스스로를 지키지 못한 것. 자기애가 강한 사람"이라고 강병규를 평가했다. 

그러자 강병규는 고개를 끄덕이며 "저는 제가 죽을 때 지구도 멸망했으면 좋겠다. 그래서 자식을 안 낳는거다" 라며 현재 심경을 털어놨다. 

한편 강병규는 고등학교 시절 전설적인 우완 에이스로 활약하며 1990년 제 20회 봉황대기 전국고교야구대회 전 경기 완투하며 성남고를 결승으로 올려놓은 레전드 선수로 불린 바 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