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방송인 김구라가 자신의 건강보험료 액수를 공개해 많은 놀라움을 샀습니다.

김구라는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구라철'에서 국세청 출신의 세무사를 만났습니다.

이어 김구라는 세무사에게 "참고적으로 말씀드리면 저 의료보험을 한 440만원 정도 낸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세무사는 놀랍다는 표정을 지었고, 화면엔 '월급 1억 1000만원 넘는 직장인들의 건보료가 400만원'이라는 기사 제목이 떠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구라는 "옛날에는 생활 보호 대상자였어서 의료보험을 안 냈었다. 그러다가 제가 세금을 많이 내면서 의료보험을 내기 시작하는데 막 상상도 할 수 없는 액수를 내는 거다"라며 "'어쩔 수 없다. 이건 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나는 아프지도 않고 병원도 안 간다, 그런데도 매달 의료보험 440만원 낸다"고 강조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뉴시스 뉴스
뉴시스 뉴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올해부터 고소득층의 건강보험료 본인 부담 상한액이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소득구간 상위 50~40%의 경우 기존 289만원에서 최대 375만원, 30%는 360만원에서 538만원, 20%는 443만원에서 646만원, 10%는 598만원에서 1014만원 정도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보수월액 보험료 상한액 대상자 현황’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 월급에 매기는 본인 부담 건보료 최고액인 월 391만1280원을 내는 초고소득 직장가입자는 3326명입니다. 이는 피부양자를 제외한 지난해 12월 기준 전체 직장가입자(약 1959만명)의 0.017% 수준으로 극소수입니다.

이처럼 매달 내야 하는 건보료로 따져봤을 때 월급만으로 다달이 1억1000만원가량을 받는 초고소득 직장가입자는 대부분 수십억, 수백억원의 연봉을 받는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의 소유주들이거나 임원, 전문 최고경영자(CEO), 재벌총수들입니다.

건보료 400만원..그의 재산에 깜짝..?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과거 방송된 종편채널 JTBC '썰전-독한 혀들의 전쟁(이하 썰전)' MC 김구라, 정치 전략 연구소장 이철희, 변호사 강용석이 '박근혜 정부 고위공직자 재산 공개! 새 정부 재산 랭킹 일등부터 꼴등까지!'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김구라는 조윤선 장관은 공시지가 15억 원으로 현오석 부총리는 실거래가 23억 원으로 신고한 것을 언급하던 중 이철희와 강용석에게 "재산이 얼마쯤 되느냐"라고 물었습니다.

이에 이철희는 "서남수 교육부 장관 재산 정도 된다"며 5억대 이상의 개인 재산 내역을 밝히자 강용석 또한 "이동필과 서승환 재산 사이"라며 12~14억대 사이의 재산 내역을 공개했습니다.

강용석은 김구라에게 "재산이 얼마나 있느냐"는 질문에 김구라는 "내 재산은 진영과 황교안 사이"라며 "10년 동안 방송만 해서 번 돈"이라고 말해 재산이 21억~38억 사이임을 밝히며"남의 재산을 털려면 우리 재산도 털어야 한다"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최대 매매가 15억 연예인 단지..?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는 일명 ‘연예인 아파트’라고 불리는 동네가 있습니다. 방송인 김구라는 얼마 전 자신이 사는 이 아파트에서 이웃 주민인 연예인들을 불러 대화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해 2022년 5월 20일 김구라의 유튜브 채널 ‘구라철’에는 아이돌, 연기자, MC, 메이저리거 등 수많은 셀럽이 거주 중인 일산동구 식사동이 소개되었습니다.

이날 김구라는 유튜브를 촬영하면서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거리를 탐방했습니다. 그는 “연예인이 가장 많이 사는 아파트로 얘기가 나오고 있다. 많게는 100명 정도 산다고 한다”라며 동네를 소개했습니다.

김구라는 식사동에 연예인들이 많이 사는 이유는 “방송하는 사람들에게 참 좋다”라며 “일산 MBC는 15분이면 간다. 12시 반에 끝나면 1시에 누울 수 있다. 상암동은 30분 컷, 여의도 40분 컷, 목동은 50분 컷이다. 미용실이 좀 불편해서 그렇지, 방송 다니긴 최고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이날 방송의 막바지에 김구라는 “난 또 아기 보러 가야지”라며 칼퇴근에 성공해 웃음을 자아냈는데, 김구라는 자신 또한 일산동구 식사동에 4년째 거주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과거 KBS 예능 ‘엄마아빠는 외계인’에서 자기 집을 소개한 바 있는데, 해당 아파트는 ‘위시티3단지블루밍아파트‘로 추정됩니다.

위시티3단지블루밍은 일산에서 신흥부촌으로 알려진 곳인데, 전 세대가 39~92평의 중대형 평수로 이뤄진 고급 아파트 단지입니다.

이 단지는 지상에는 차도와 주차장이 없도록 설계돼서 전체 단지가 갤러리 공원처럼 조성되어있으며 도보 10분 거리에 초·중·고가 위치해 학군 역시 뛰어나다는 평가를 얻습니다.

김구라가 거주 중인 것으로 추정되는 54평형 아파트의 최근 시세는 지난해 2022년도에는 4월 8억 2,700만 원에 거래된 바 있고 현재 2022년에는 최고가 7억 5,300만 원에 거래되고 있어 작년에 비해 약 1억원이 떨어졌습니다.

끌고 다니는 차도 B사 오픈카..?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각종 입담으로 예능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방송인 김구라는 제2의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아버지인 김구라의 차는 폭발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스포츠카 BMW Z4 M40i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김구라는 해당 차량을 고르게 된 계기에 대해 “나이가 50살을 넘으니 새로운 차가 타고 싶었다. 특히 오픈카를 타고 싶었는데 벤츠 SL이나 AMG 계열은 가격이 비싸고 포르쉐는 내 스타일이 아니었다”며 “오랫동안 눈여겨보던 BMW Z4 M을 샀다”고 밝혔습니다.

김구라는 주행성능과 배기음을 차량 선택에 주된 요소로 꼽은 듯합니다. Z4 중에서도 퍼포먼스 모델인 M40i를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BMW Z4 M40i는 스포츠카로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3.0ℓ 직렬 6기통 엔진은 최고출력 387마력, 51.0kg.m의 풍부한 토크를 자랑합니다. 제로백은 불과 4.1초면 충분하죠. 무엇보다 Z4 M40i의 백미는 오픈카라는 점입니다. 다만 김구라는 차량의 지붕을 열고 주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를 종합해보면 중년인 김구라는 강력한 배기음을 뿜어내는 폭발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스포츠카를 선택하는 등 자동차과 관련해 확연한 취향 차이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편 김구라의 건보료 내용을 본 네티즌들은 "월 억이면 와..","년에 집 한채를 살 수 있네","차도 내가 가지고 싶으신거 타시던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 케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