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히다찌, 행정·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 3차 사업 수주

  • 기자명 이우성
  • 입력 2022.10.03 17: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히다찌, 행정·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 3차 사업 수주

클라우드 전환 사업 3회 연속 참여

(사진=LG히다찌)
(사진=LG히다찌)

[한국클라우드신문=이우성 기자] LG히다찌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발주한 '2022년도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통합사업(이하 전환 사업)' 3차 사업을 수주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행정·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운영 환경을 클라우드로 전면 전환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2021년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통합사업'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올해 3차 전환 사업은 1~6차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LG히다찌가 전환해야 할 대상 시스템의 수는 총 83개다. 이 가운데 KT클라우드로 55개의 시스템, 네이버클라우드로 16개 시스템, NHN클라우드로 9개, SaaS로 3개의 시스템을 전환한다. 

총 기관 고객은 13곳이며 6곳이 KT클라우드, 4곳이 네이버클라우드, 3곳이 NHN클라우드를 선택했다. LG히다찌는 앞으로 6개월 동안 해당 전환 작업을 모두 끝마친다는 계획이다.

LG히다찌는 2021년도 전환 2차 사업을 수행한 데 이어 지난 7월 2022년도 전환 1차 사업을 수주한 실적을 갖고 있다. 

이번 3차 사업까지 수주하면서 LG히다찌는 공공 분야 디지털전환 핵심 과제로 추진되는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 3회 연속 참여하는 등 공공 클라우드 사업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LG히다찌 김현석 공공사업본부장은 "선행 사업에서 축적된 노하우 및 전문 MSP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공공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며 "2025년까지 진행되는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클라우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LG히다찌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