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e스포츠 본격 시동거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2023년 대회 계획 발표

조회수 1699 | 루리웹 | 입력 2023.02.09 (14:06:25)
[기사 본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2023년 대회 계획을 발표하며 e스포츠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지난 8일 공식 리그 채널에서 진행된 생방송을 통해 두 차례의 프리시즌과 9월에 개막하는 정규 리그, 12월 글로벌 페스티벌로 이어지는 2023년 대회 로드맵을 공개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KartRider: Drift League, 이하 KDL)’에서는 지난 1월 현역 복귀를 선언한 ‘황제’ 문호준, 기존의 강자 박인수, 이재혁 등 쟁쟁한 선수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새로운 신예의 등장도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리그로 도약하는 과정에서 대만의 NEAL ‘리우창헝’과 견줄 새로운 글로벌 스타가 탄생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두 차례 프리시즌 통해 선수 실력 점검 무대 마련…멀티플랫폼 대회로 다채로운 그림 기대


2023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e스포츠는 4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프리시즌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린다. ‘KDL 프리시즌’에는 각각 1억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선수들이 정규 리그에 앞서 이와 비슷한 환경에서 실력을 점검할 수 있도록 주3회(수요일, 토요일, 일요일)로 진행한다. 


넥슨은 높은 수준의 플레이 안정성을 요구하는 공식 대회의 특성을 고려해 참가 가능한 플랫폼을 단계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4월에 개막하는 KDL 프리시즌 1은 PC 플랫폼으로 진행되며, 선수의 선호에 따라 키보드 혹은 게이밍 패드를 PC에 연결해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추후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공식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확장할 예정이며, 키보드, 게이밍 패드, 모바일까지, 멀티 플랫폼에서 플레이하는 선수들 간 치열한 경쟁은 KDL만의 색다른 모습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9월 2일 정규리그 개막! 팀 지원 프로젝트와 다양한 수익 모델 구축해 건강한 환경 조성


총 상금 2억 원 규모로 진행되는 KDL 정규리그는 9월 2일 개막한다. 8강으로 진행되는 팀전과 32강으로 진행되는 개인전을 통해 최고의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팀과 선수를 가릴 예정이다. 


넥슨은 기존 ‘카트라이더 리그’의 팀 지원 프로젝트와 유사한 수준의 혜택을 KDL에 참가하는 프로 구단에 제공해 선수들이 안정적으로 리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다양한 분야와의 협력을 통해 리그에 참여하는 프로 구단들이 장기적인 수익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img/23/02/09/18634909b6eafd4.jpg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 개요

 

 

넥슨 e스포츠팀 김세환 팀장은 “KDL에서는 장기적으로 팀전에 참가하는 8팀을 모두 프로팀으로 구성하고자 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KDL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충분한 보상과 연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다양한 게이머 대상으로 대회 개최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e스포츠


한편, 글로벌 레이서, 인플루언서, 아마추어 이용자들을 위한 대회도 마련해 누구나 다양한 플랫폼에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12월에 진행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월드 페스티벌’에서는 세계 각지의 선수들과 이용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국적과 플랫폼을 뛰어넘어 다같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즐기는 이벤트 매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각 지역 대표 선수는 지역 자체 대회를 통해 선발하거나 초청할 예정이며, 한국 대표 선수는 KDL 성적을 기반으로 선발한다. 


이와 함께 정규시즌 시작과 함께 여러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인플루언서 대회를 통해 뉴미디어 시청자들에게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매력을 전하는 한편, 풀뿌리 e스포츠의 기반이 되는 아마추어 대회를 마련해 KDL이 오랜 기간 e스포츠 팬들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img/23/02/09/18634911c83afd4.jpg

2023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e스포츠 로드맵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개발을 총괄하는 니트로스튜디오 조재윤 디렉터는 “선수들이 KDL에서 최고의 기량을 펼쳐 새로운 역사를 쓰길 기대한다”며, “e스포츠 팬 여러분들께서도 KDL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기     종

온라인/PC/아이폰/안드로이드/PS4/XBOX ONE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 게임

가     격

제 작 사

㈜넥슨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3
1
 댓글


(IP보기클릭)223.62.***.***

스틱 들고 참가 해볼까
23.02.09 21:48

(IP보기클릭)223.62.***.***

선수 등록은 어디서 하나요
23.02.09 21:50

(IP보기클릭)221.167.***.***

라이센스 패치 빨리해줘
23.02.10 11:07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