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드리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드리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드리콤이 모바일 협력 & 대전 액션 게임 ‘GGGGG’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70여개 국가에서 동시 출시했다.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GGGGG’는 쉽고 간편한 플레이와 심플한 조작을 지원하며 유저끼리 협력하고 대전할 수 있는 모바일 액션 게임이다. 8인 대전 PVP ‘배틀 로얄’을 비롯해 최대 100명이 동시 대전하는 ‘100인 배틀 로얄’, 그리고 최대 4명이 협력해 나아가는 ‘던전 공략’, 파티 ID를 공유해 친구나 가족과 함께 즐기는 ‘프라이빗 매치’ 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게임은 지도상에서 이동, 공격, 필살기 등 3가지 패턴의 매우 심플한 조작을 지원하며, 혼자서만 대결 구도를 펼치는 싱글 플레이에 집중하면 금방 화면 밖으로 튕기게 될 만큼 사방에서 협공당하게 된다. 이에 최대 4명이 한 팀을 구성해 함께 협력하는 협동 플레이가 게임의 핵심 요소이다.

‘GGGGG’에는 총 6가지 직업이 있다. 공격력과 체력 밸런스가 균형 있는 ‘전사’, 강인한 체력과 거대한 방패로 위기를 보호하는 ‘기사’, 체력 회복을 해주는 ‘성직자’, 한 방을 노릴 수 있는 화끈한 공격력과 범위 공격에 능한 ‘마법사’, 민첩함으로 상대를 현혹하는 ‘도적’, 활로 원거리 공격을 펼치는 ‘궁수’ 등이다.

드리콤은 “ ‘GGGGG’ 공식 디스코드 서버에는 출시 전부터 1만 명 이상의 유저들이 ‘친구 추가’를 신청해 놓고 게임을 대기 중이었다”며 “정식 서비스 이후부터는 전 세계 유저들 간에 공략법, 친구 추가 등 다양한 커뮤니티가 폭넓게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GGGGG’는 향후 최대 100명의 유저가 동시 참여하는 공략형 PVE 레이드 배틀 ‘대마왕 공략 대전’을 비롯해 베타 버전 당시 많은 요청을 받았던 ‘클랜 시스템’ 등의 여러 기능들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 밖에 블록체인 기술인 NFT 기술을 활용한 ‘NFT 스킨’도 선보인다. 특수 이팩트가 포함된 ‘GGGGG’ NFT 스킨은 총 3456개 한정으로 발행된다.이번 NFT 스킨은 세계 최대 NFT 마켓 플레이스 ‘오픈씨(OpenSea)’에서 개인 간 거래가 가능하다.

드리콤 관계자는 “베타 테스트 당시 참여 유저의 93.7%가 ‘재미있음’과 ‘재미있는 편’이라는 항목에 체크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멀티플레이 대전과 캐릭터 디자인, 파고들기(야리코미) 요소에서 좋은 평가가 많았다”며 “이런 점을 부각하고자 업데이트를 지속해 반영할 예정인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GGGGG’는 금일까지 진행된 사전예약 이벤트의 일환인 ‘사전등록 포인트 캠페인’이 많은 유저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최종 목표로 했던 555,555 포인트를 달성했다. 이에 드리콤은 유저들에게 사전등록 포인트 달성 보상으로 ‘GGGGG 제복’, ‘GGGGG 안경’ 등 한정 스킨과 캐릭터 육성에 사용할 수 있는 스타 젬을 지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