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스포르티보 미디어

본문영역

2-3세트 연승 T1, 디플러스 기아에 역전승

  • Editor. 장성식 기자
  • 입력 2023.01.28 17:37
  • 수정 2023.01.28 17:49
사진 = 라이엇 게임즈 제공
사진 = 라이엇 게임즈 제공

2023 LCK 스프링 T1과 디플러스 기아의 경기가 롤파크에서 1월 28일에 치뤄졌다.

 

여기에서 첫번째 경기에서는 서로간의 견재를 하면서 탐색으로 시작을 하였으며, 디플러스 기아의 데프트 활약으로 T1에게 첫 승리를 잡고 시작하였다.

 

그러나 T1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특히 두번째 경기에서 T1은 오브젝트에서 디플러스 기아를 유린하다싶히 하여 잡고, 디플러스의 데프트와 칸나의 활약도 있었으나, 역부족으로 바로 잡히게 되었다. 

 

이번 경기에서 T1은 레드로 시작을 하였고, 디플러스 기아는 블루 진영에서 플레이를 하게 되었다. 경기시작 2분만에 디플러스 기아가 데프트와 캐니언 그리고 켈린의 연계공격으로 바텀에서 T1의 케니아와 구마유시를 기습을 하였고, 디플러스 기아의 데프트가 T1의 구마유시를 잡으면서 퍼스트 킬을 획득하였다.

 

경기시작 6분만에 디플러스 기아가 앞서가기 시작하였으나, 바텀라인에서 페이커가 합류하면서 디플러스 기아의 데프트, 켈린, 캐니언을 잡으면서 앞서갔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T1은 바로 드래곤으로 진격하여 첫번째 드래곤까지 획득을 하였다.

 

경기시작 8분만에 디플러스 기아는 바텀에서도 밀려 다시 회복을 하려고 하였으나 다시한번 바텀에서 데프트와 켈린이 다시한번 또 잡히면서 바텀라인은 T1이 완벽하게 자리를 잡게 되었다.

 

마지막 경기에서 초반, 라인전에서 디플러스 기아는 완벽하게 T1에게 밀리게 되면서 방어부분에서 큰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경기시작 12분만에 두번째 드래곤까지 T1이 획득을 하면서 더욱 불리하게 된 디플러스 기아는 고구마를 먹으면서 막힌 듯한 플레이로 많이 불편함을 보여주었다.

 

경기시작 15분에 탑에서 라인 주도권을 잡은 T1의 제우스가 탑의 첫번째 포탑을 파괴하면서 흐름을 구축하였다. 두번째 전령 먹는 싸움에서 다시한번 디플러스 기아와 T1의 교전이 시작하였으나, 각팀의 파괴력이 낮고 서로간의 크게 피해를 주지 못하였지만, 미드라인으로 내려와서 T1의 공격으로 첫번째 미드 포탑을 파괴를 하였고, 디플러스 기아는 두개의 전령을 획득을 하였다. 

 

세번째 드래곤도 T1이 획득을 하였고, 디플러스 기아는 오브젝트를 하나도 획득을 못하고, 라인전도 밀리면서 많이 불리한 상황이였다. T1도 디플러스 기아의 역습을 당했던 것이 있어 섣불리 공격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니, 많이 서로 답답한 상황이 왔다.

 

반대로 경기시작 20분에 T1의 페이커는 혼자의 희생으로 디플러스 기아를 유인하여 흔들었다. 그것이 성공을 하여 T1의 각 팀들은 그냥 디플러스 포탑을 공격하여 성공 디플러스 기아는 앞마당까지 탑, 미드, 바텀까지의 포탑을 밀고 앞마당까지 오게 되었다.

 

여기에서 승기는 네번째 드래곤을 잡으면서 T1이 완벽하게 디플러스 기아를 밀어붙이면서 전멸시키며, ACE를 획득하였다. 여기에서 T1의 페이커는 트리플 킬을 획득하였다.

 

앞마당을 정리하면서 깔끔하게 정리를 하였으나, 결국 T1의 전경기와 동시에 했던 오브젝트 유인작전이 또 성공을 하면서 바론 잡고, 바로 공격하여 밀어 붙이며, 경기시작 27분 만에 T1이 역전을 하며 2:1로 디플러스 기아를 잡으며 연승 무패 행진을 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스포르티보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연관검색어

#T1 #페이커 #구마유시 #LCK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