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올해 출생한 모든 신생아 교통안전용품 지원 등 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올해 출생한 모든 신생아 교통안전용품 지원 등 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올해 출생한 모든 신생아 교통안전용품 지원

 

서천군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영유아 안전의식을 높이고자 올해 출생한 모든 신생아를 대상으로 영유아 교통안전용품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협업으로 저출산 시대 출산과 보육환경을 개선하고 도로교통법상 영유아 유아보호용 장구 장착 의무화를 준수하기 위해 추진됐다.

 

군이 지원하는 물품은 영유아 교통안전용품은 0~7세용 카시트로 이를 희망하지 않으면 차량용 공기청정기, 차량용 소화기, 구급함 키트, 빛 반사 옐로카드 등이 포함된 휴대용 안전용품 세트로 받을 수 있다.

 

앞서 서천군은 지난해 영유아 카시트와 차량용 안전세트를 포함해 총 117개의 교통안전용품을 제공했다.

 

서천군에 주소를 둔 2023년 출생아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출생아의 부모가 신생아 자녀의 출생신고 시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김명원 안전총괄과장은 “카시트 착용은 의무화됐으나 경제적 여건과 같은 사정으로 카시트 보급률은 낮은 편으로 알려져 이번 카시트 지원이 저출산 극복과 어린이 안전 확보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천군 드림스타트, 가정 크린하우스 추진

 

서천군 드림스타트가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오는 12월까지 ‘쓱쓱싹싹 우리집이 달라졌어요’청소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청소사업은 낙후된 환경으로 양육에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가정을 선정해 지역 내 전문청소업체와 연계해 청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앞서, 드림스타트는 올해 10가정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청소뿐만 아니라 가정마다 1회 정리수납 전문가의 방문 지도로 대상 가정의 위생상태를 유지할 계획이다.

 

특히, 청소지원 외 가정별 문제점을 점검할 수 있어 지역자원인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 △서천교육지원청 △13개 읍면 △서천군자원봉사센터 △서천군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과의 연계를 통해 사업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홍성갑 사회복지실장은 “꾸준한 관심과 애정으로 드림스타트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함께 사는 공동체를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기간제근로자 노무관리 교육 실시

 

서천군이 지난 8일 기간제근로자의 채용 및 급여 업무를 담당하는 80여 명의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기간제근로자 노무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례 중심의 노무관리 교육을 통해 기간제근로자 채용 및 보수업무 등을 담당하는 실무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됐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기간제근로자 근무 관련 △채용절차 △복무관리 △보수지급이다.

 

군 기간제근로자는 총 600여명으로 사무보조원 등 26개 분야에서 다양한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며, 군은 군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친절 및 청렴 교육 등 역량 강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진희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현장에서 업무를 추진하는 담당 공무원들이 유익한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