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베이징 커리어패스 개발 프로그램’ 포스터. (제공: KOTRA) ⓒ천지일보 2022.5.17
‘2022 베이징 커리어패스 개발 프로그램’ 포스터. (제공: KOTRA) ⓒ천지일보 2022.5.18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OTRA(코트라, 사장 유정열)가 17일부터 4주간 우리 청년 인재들의 중국 취업 지원을 위해 ‘2022 베이징 커리어패스 개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재중 한국 유학생을 포함한 청년 인재들에게 중국 취업 준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글로벌 역량 강화를 통해 커리어패스를 개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에서는 문과 전공 비중이 높은 재중 한국 유학생들을 위해 중국 취업에 필수적인 마케팅 역량을 키워주는 이커머스 생태계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중국 베이징에 소재한 홍보·마케팅 전문 기업인 제일펑타이와 블루포커스(BLUEFOCUS)는 중국 이커머스와 SNS 활용 마케팅의 중요성과 노하우를 설명한다.

중국 취업 전문 컨설턴트는 중국 취업환경·중문 이력서 작성방법 등에 대한 강의를 통해 현지 취업을 희망하는 우리 청년에게 취업 전략을 제시한다. 아울러 현지 대학을 졸업한 취업 선배와 멘토링을 통해 생생한 취업경험담도 들을 수 있다.

홍창표 KOTRA 중국지역본부장은 “중국의 코로나 방역 정책 강화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중 한국 유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 지원 사업이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중국 시장의 특성과 트렌드 변화를 반영한 취업 지원 행사를 개최해 청년 인재들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