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욱 병원장(왼쪽)과 조동호 부사장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상욱 병원장(왼쪽)과 조동호 부사장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주대병원병원장 한상욱)24일 의료기기 제조업체 리브스메드(대표이사 이정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아주대병원 한상욱 병원장, 임상현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 소장, 리브스메드 조동호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원내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관절 복강경 수술기구의 상용화와 사업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의료기기 개발의 보완 상호협력 의료기기 성능개선을 위한 성능평가 자문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기술 교류 관련 정보 제공 및 컨설팅 다양한 대상 질환에서의 활용 및 그에 대한 임상 프로토콜 컨설팅 등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아주대병원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는 리브스메드의 다관절 복강경 수술기구인 아티센셜을 기업실증지원사업에 선정한 바 있으며, 더 나아가 다관절 복강경 수술기구의 상용화와 사업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추진했다.

리브스메드는 첫 번째 제품인 다관절 복강경 수술기구 아티센셜 외에도 다양한 제품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티센셜의 시장 안착 경험을 바탕으로 관련 수술 제품군을 시장에 빠르게 출시하고 다른 제품군의 순차적인 출시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회사로 만들 계획이다.

한상욱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다관절 복강경 수술기구 연구 분야에 깊은 관심과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양 기관이 적극적인 공동연구개발과 정보교류 등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