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계양, 교통요충‧생태‧첨단도시 만든다
유정복 계양, 교통요충‧생태‧첨단도시 만든다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18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X-D Y자‧GTX-E건설… 계양테크노밸리 첨단산업‧생태 복합공간
유정복 후보가 인천지하철 1호선과 공항철도가 만나는 계양역에서 GTX-D Y자 노선과 GTX-E 노선(인천공항∼계양∼서울 디지털미디어 시티∼구리∼ 남양주) 을 추진해 서울 도심까지 30분 이내에 도달하도록 하는 내용의 계양지역 공약을 발표하고있다. 사진제공=유정복후보선거캠프

[인천=김정호기자]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선거 후보는 계양을 교통의 요충이자 생태와 산업이 어우러진 4차산업 중심도시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유정복 후보는 지난 17일  인천지하철 1호선과 공항철도가 만나는 계양역에서 GTX-D Y자 노선과 GTX-E 노선(인천공항∼계양∼서울 디지털미디어 시티∼구리∼ 남양주) 을 추진해 서울 도심까지 30분 이내에 도달하도록 하는 내용의 계양지역 공약을 발표했다.

GTX-D Y자 노선은 김포‧계양과 인천공항에서 각각 출발한 뒤 부천종합운동장 에서 만나 서울 삼성까지 이어진 후 하남과 광주로 각각 분기되는 코스다.

유 후보는 또 “공항철도와 서울 9호선을 연결해 계양 주민들의 공항과 서울 접근성을 높이고 계양역을 계양 북부권의 거점지역으로 개발할 것” 이라고 약속했다.

30㎞의 계양∼강화 고속도로와 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계양∼장수IC 구간의 지하터널 고속도로 건설도 추진한다.

계양은 생태와 산업을 겸하는 미래첨단도시로 우뚝선다.

3기 신도시인 계양테크노밸리에 4차산업 유치, 커낼‧호수공원 조성, 문화스포츠센터 건립 등이 추진되고 계양산 뒤 롯데부지 50만평이 휴식·여가공간으로 조성된다.

또 아라뱃길은 수상레포츠와 관광‧문화산업, 한강∼아라뱃길∼서해섬 해양관광 실크로드, 주변 첨단산업단지 조성 등으로 레저‧스포츠‧산업 복합공간으로 탈바꿈 한다.

아라뱃길∼계양∼부평의 7㎞ 서부간선수로는 맑은 물이 흐르고 자전거 ‧둘레길과 체육시설을 갖춘 생태하천으로 변모한다.

이와 함께 ▲ 귤현역앞 탄약고 이전 추진 ▲ 다남동 문화마을 조성 ▲ 오조산 주변 주차장 확충 등도 추진한다.

유정복 후보는 “계양지역은 인천 동북부의 주거·문화·생태 거점도시로 부상할 것”이라며 “4차산업 중심의 계양 테크노밸리는 우수 인재가 몰리 는 미래산업과 친환경 주거가 있는 신도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