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76:1–76:12

히스기야 왕 때에 앗수르의 18만5천 대군이 예루살렘을 포위하고 항복을 하라고 했을 때 최고의 위기를 맞았을 것이다. 다급한 나머지 여호와의 전과 왕궁 곳간에 있는 은과 여호와의 전 문의 금, 모든 기둥에 입힌 금을 벗겨 모두 앗수르 왕에게 주었다. 그래도 안 되니 애굽에 사람을 급하게 보내어 원병을 청했다. 이렇게 인간적인 방법을 쓰고, 지혜를 동원했지만 일이 해결되지 않는다. 그제야 히스기야 왕이 금식하며 성전에 나가 엎드려 기도했다. 그날 밤에 하나님은 예루살렘을 포위하고 있던 앗수르 군대 18만 5천 명을 다 송장으로 만들었다.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잘 안다.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이 살고 있는 곳의 중심에 임재하시며 그들에게 안전과 평화를 주신다. 그분은 날아오는 화살을 잡아 꺾어 버리시고, 적의 방패와 칼을 무력화시켜 버리신다. 하나님이 꾸짖기만 하셔도 이처럼 적의 모든 군대는 두려워 얼어붙고 만다. 크고 전능하신 하나님이 시온에 임재하시므로 하나님의 백성은 안전과 평화를 누린다.

아삽은 하나님을 세상 왕들과 비교함으로써 그분의 권세가 얼마나 엄위한 지를 드러낸다. 하늘의 보좌에 앉으신 그분이 진노하시면 누구도 그 앞에 제대로 서지 못한다. 하나님이 판결하시면 아무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그분의 판결과 집행은 철저하다. 세상의 왕들과 통치자들이 그분 앞에서 기를 펴지 못하고 노예처럼 두려워한다.

이처럼 엄위한 권세를 가지신 하나님이 온유한 사람들 곧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시려고 대적들을 심판하신다는 사실이 하나님의 백성에게 찬송과 감사의 이유가 된다. “너희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께 서원하고 갚으라. 사방에 있는 모든 사람도 마땅히 경외할 이에게 예물을 드릴지로다”(11절). 우리는 마땅히 하나님의 능력을 경외하고 그분에게 예배를 드려야 한다.

 

 

▲인천 비전커뮤니티교회 성두현 목사.
▲인천 비전커뮤니티교회 성두현 목사.

인천 비전커뮤니티교회 성두현 목사

성두현 목사는 ▲백석신학대학교 졸업 ▲백석대학교 실천신학대학원(M div) 졸업 ▲명신대(학사, B.A) ▲광운대학원 복지대학원(M, A) ▲백석대학교 전문대학원 사회복지학(박사Phd)을 졸업했다.

현재, 인천비전커뮤니티교회 담임목사, 백석대학교 전문대학원 사회복지학 박사과정(PhD) 논문심사 위원, GOODTV 진행자, 극동방송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며 교수사역도 하고 있다.

코리아드림뉴스를 후원합니다.

코리아드림뉴스는 꿈과 희망을 전하는 신문으로
여러분의 후원이 필요합니다.
국민은행 669101-01-324305 코리아드림뉴스

저작권자 © 코리아드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