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이슈

선거 지원 대가를 요구한 혐의를 받는 '선거 브로커' 피의자들이 잇따라 구속돼 파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구속 당사자들이 소속됐던 정당과 언론사, 단체 등에 따가운 시선이 향하고 있다. 

전주지방법원 지윤섭 영장전담 판사는 17일 전북경찰청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한 전직 시민(환경)단체 대표 A씨에 대해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지목된 3명 브로커 중 2명 구속...1명 구속영장 반려 

전주지방법원 전경
전주지방법원 전경

A씨는 이중선 전 전주시장 예비후보에게 선거지원 대가로 인사권 등을 요구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를 받고 있다. 이날 오전 A씨는 법원에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 뒤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앞서 지난 14일 공범 혐의로 피의자 1명이 이미 구속된 가운데, 또 다른 브로커 의혹의 당사자인 현직 일간지 기자에 대한 영장은 반려된 것으로 알려져 앞으로 신병 확보와 추가 입건자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민주당 전북도당, 사과없이 선거 브로커 논란 정무직 당직자 '면직'

전주MBC 17일 기사(홈페이지 갈무리)
전주MBC 17일 기사(홈페이지 갈무리)

한편 이번 선거 브로커 사건으로 구속된 두 사람 중 지방선거 예비후보에게 선거 지원 대가를 요구한 혐의로 구속된 김 모씨는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에서 면직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시선이 민주당 전북도당으로 쏠리는 형국이다. 

이와 관련, 전주MBC는 17일 해당 기사에서 "민주당 전북도당은 김 씨를 지난달 정무직 당직에서 면직하고 당원 자격 박탈을 위해 중앙당에 비상 징계를 요청했다"며 "하지만 민주당은 정무직 당직자인 김 씨의 선거 브로커 의혹 보도와 구속으로 이어질 때까지 공식 사과 입장은 내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박주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전북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