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크로니클’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1위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성우 인터뷰 영상 공개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브랜드 페이지 오픈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컴투스의 올 하반기 기대 신작인 ‘서머너즈 워:크로니클’가 애플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 라인게임즈는 오는 23일 정식 출시하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등장한 제독(메인 캐릭터)들을 연기한 국내 최정상 성우들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홀딩스는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크로니클’,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1위 달성
컴투스는 신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애플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이어, 19일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국내 정식 서비스에 나선 ‘크로니클’은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15일부터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오르며 출시 초반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이어 19일 오전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인기 게임 순위 정상을 차지하며 양대 마켓 인기 순위를 모두 석권,다시 한번유저들의 기대감과 흥행력을 입증했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 최초의 MMORPG로, 3명의 소환사와 350종 소환수 조합을 활용한 전략적 팀 구성의 재미가 특징이다.

IP최초 소환사로 등장하는 유저는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소환수들을 수집하고 육성해 자신만의 조합으로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공략할 수 있다

특히 ‘크로니클’은 지난 16일 국내 정식 출시 이후 기존 MMORPG 문법과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높은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출시 초반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얻는데 성공했다.

캐릭터 수집 및 조합을 통한 전략적 팀 구성의 재미와, 필드∙전투를 아우르는 풍부한 콘텐츠 등으로 기존 게임 시장에 신선한 변화를 불러일으킬 새로운 MMORPG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수동 플레이의 재미를 높이고, 게임 초반 원하는 소환수를 부담없이 획득할 수 있는 무한 선별 소환 시스템과 카툰 랜더링 기법을 활용한 동화 감성 그래픽 등으로 편의성 및 시각적 감성까지 만족시켰다.

컴투스는 "소환형 MMORPG라는 차별화로 게임성 검증에 합격점을 받은 만큼, 국내에 이어 향후 해외에서도 ‘크로니클’의 성공 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성우 인터뷰 영상 공개
라인게임즈는 오는 23일 정식 출시하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등장하는 제독(메인 캐릭터)들을 연기한 심규혁, 강수진, 강구한 등 국내 최정상 성우들의 인터뷰 영상을 19일 공개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모티프(대표 이득규)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대표 코이누마 히사시)가 공동 개발한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 기념작으로, 모바일(AOS,iOS) 및 PC(라인게임즈 FLOOR)로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정식 서비스에 앞서 심규혁,강수진,강구한 등 국내 최정상 성우들이 참여한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제독더빙 모습과 감사 메시지가 담겨 있다.

먼저,‘조안 페레로’ 역을 맡은 심규혁은 “주인공 중 한명이라 너무 영광이었다”며 “어릴 때 날이 새는 줄 모르고 했던 게임이 ‘대항해시대 오리진’으로 나오게 되서 너무 기뻤다.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알 베자스’를 연기한 강수진은 “알 베자스는 교역과 협상의 전문가다. 머리가 굉장히 비상하고 영리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어떻게 표현을 할까 애를 많이 썼다”며 “교역을 통해서 일확천금하는 짜릿한 쾌감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영제국의 해군 제독 ‘옷토 스피노라’의 성우 강구한은 “군인으로서의  자세, 영국인으로서의 신사적인 면 등 다양한 부분에서 신경을 많이 쓰며 연기했다”며 “’대항해시대 오리진’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란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인터뷰에 등장한 세명의 성우 외에도 ‘대항해시대 오리진’에는 이새아,정주원,이명희,최한,이장원 등 국내 최정상급 성우들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대항해시대 오리진’ 홍보 영상 ‘추억’편과 BGM 영상 2종도 새롭게 공개됐다.

‘추억’편 영상은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근간이 되는 ‘대항해시대2’와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플레이 영상을 보여주면서 대항해시대 시리즈를 즐겼던 이용자들이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BGM 영상에서는 ‘Wind Ahead’, ‘Mast in the Mist’를 비롯한 ‘대항해시대2’와 ‘대항해시대 오리진’ 의 대표 OST10곡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브랜드 페이지 오픈
컴투스홀딩스는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25일로 예정된 ‘라플레시아’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주요 내용들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라플레시아' 대규모 업데이트는 시즌 8의 두번째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새로운 콘텐츠들로 눈길을 끈다.

새로운 모험 지역인 사막 왕국 ‘멤피스’를 배경으로 다양한 인물들이 새롭게 등장할 예정이다. 신규 도전 콘텐츠 ‘환영의 탑’과 신규 써드임팩트 영웅인 '닉스'와 '폰토스'도 모습을 드러내 기대감을 더한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풍성하게 진행된다.

업데이트 이후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루비 백만개’와 ‘영웅 카드 소환권 300장' 등 전력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는 '루비 50만개'와 '영웅 강화권' 등 푸짐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특히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스타트 팩'을 제공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별이되어라!’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RPG다. 동화풍의 감성적인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 방대한 콘텐츠가 특징으로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모바일게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