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광수 교육감 인수위, 묻고 답하기 게시판 부활
- 제주교육청 홈페이지에 도민소통광장 개설을 통한 소통 강화 전개

▲김광수 제주교육감 인수위(미래교육소통분과)모습 ⓒ일간제주
▲김광수 제주교육감 인수위(미래교육소통분과)모습 ⓒ일간제주

제17대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직인수위원회인‘행동하는 제주교육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는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묻고 답하기 게시판을 부활시켜 도민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인수위는 2013년까지 운영되었다가 폐쇄한 도교육청 홈페이지 “묻고 답하기 게시판”을 7월 1일 교육감 취임과 동시에 오픈,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부활하는 게시판은 비교적 단순한 질의와 답변으로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도민들이 쉽게 접근하고 궁금점을 바로 해소할 수 있도록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기존 운영하던 ‘교육감에게 바란다’, ‘제주교육신문고’,‘교육공론화청원’등을 ‘묻고 답하기’와 함께 하나의‘도민소통광장’으로 만들어 접근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그리고 해결이 힘든 과제에 대해서는 차후 도민소통위원회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에 고창근 인수위원장은 “도민소통광장에 게시되는 다양한 민원이나 의견들 모두 제주교육을 위한 소중한 생각”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교육정책에 대한 도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