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체험장 등 시설물 살피며, 현장 목소리도 청취

 

논산시의회 서원 의장이 지난 2! 마이 패밀리! 명랑운동회&숲속캠핑행사에 참석해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해맑은 어린이집성동숲속어린이집이 논산시 성동면 원북리 논산일반산업단지 내 녹지공간에서 공동으로 마련한 이날 행사는 어린이집 원생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 활동과 가족 캠핑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서원 의장은 이 자리에서 “‘해맑은 어린이집성동숲속어린이집은 우수한 교육프로그램과 다양한 교육시설을 구비한 어린이집의 새로운 모델이 되고 있다아이들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도시가 모든 시민이 살기 좋은 행복한 도시라고 확신하며, 시 의회에서도 근로자의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설립된 공동 직장어린이집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날 어린이집 체험장 등 시설물을 살피며, 현장 목소리 청취에도 나선 서 의장은 지난 제241회 임시회에서 인구가 감소되고 있는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어린이 전용 공원 조성의 필요성을 역설하는 등 평소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투자의 필요성을 강조해 왔다.

한편 20173월 문을 연 해맑은 어린이집(원장 정수연)’은 충남 첫 산업단지형(지자체 협업형) 공동 직장 어린이집으로 성동숲속어린이집이 공모를 통해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두 어린이집 원생과 교사들은 체험장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과정과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공유하며 매년 다채로운 행사를 함께 마련하고 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