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흥구, 신갈오거리~기흥역사거리 가로수 30주에 초화 1200본 식재

“시민 손으로 아름다운 가로수 꽃길 만들어요”

  • 용인
  • 입력 2022.07.03 08:13

용인시 기흥구가 아름다운 산책로를 만들기 위해 신갈오거리~기흥역사거리 200m 구간 가로수 주변에 시민이 직접 가꾼 꽃길을 조성했다.

시의 관문인 신갈동 구도심의 낙후된 이미지를 개선하고 누구나 걷고 싶은 길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구의 가로수 돌봄사업의 일환이다.

지난 1일 진행된 행사엔 신갈동 통장협의회와 노인회 등 주민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은행나무, 느티나무 등 밋밋한 가로수 하부에 톱풀, 호스타, 은사초 등 초화류 1200본을 심어 화사한 꽃길을 만들고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주민 손으로 마을을 아름답게 단장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이곳을 지나는 모든 이들에게 작은 힐링이 되도록 관심을 갖고 꾸준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 구간은 경전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은 물론 신갈천 산책로를 이용하는 주민까지 유동 인구가 많아 경관 개선이 필요했다”며 “주민들이 직접 가꾼 꽃길을 걸으며 일상의 활기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아름다운 도시 미관을 유지하기 위해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쓰레기 수거와 잡초 제거 등 가로수 관리를 하는 가로수 돌봄사업을 펼치고 있다. 6월 현재까지 약 100여명이 1인당 5주의 가로수를 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남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