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청
영암군청

전남 영암군이 경기침체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방재정 신속 집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암군은 최근 주요 사업부서의 팀장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정집행 보고회’를 열고, 지방재정 신속 집행 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영암군은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역경제 파급효과와 주민체감도가 높은 민생 사업부서 가족행복과, 농업해양정책과, 농식품유통과, 군민안전과 등의 지방재정 추진계획과 집행률 제고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가 이뤄졌다.

영암군 각 부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상반기 신속 집행 목표액 2,386억 원을 초과 달성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입장이다.

이는 올해 영암군 전체 예산 8,116억 원 중 신속 집행 대상액 3,938억 원의 60.6%에 해당한다.

영암군 천재철 기획감사실장은 “고유가‧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과 지역경제를 위해서는 적극적 신속 집행이 절실하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하는 공공부문의 임무를 상기하며 각 부서는 예산 집행률 제고를 위해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영암군은 행정안전부와 전라남도에서 실시한 ‘2022년 하반기 지방재정집행 평가’에서 각각 우수와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총 1억1400만 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