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2'의 출시일이 25일로 정해졌다. 기대작 3종 가운데서는 컴투스의 '서머너즈: 크로니클이' 먼저 테이프를 끊었고, 23일 라인게임즈의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25일 '히트2'가 출시된다.

‘히트2’의 출시일 만큼 관심이 많은 것이 직업이다. 포털에는 ‘히트2’의 관련 키워드로 사전예약, 서버, 캐릭터, PC, 보주, 오픈, 직업 추천 등의 키워드가 언급되고 있다. 주로 직업과 관련된 키워드가 많다.

히트2 보주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히트2 보주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히트2의 캐릭터 /공식 영상 갈무리


◇ 참신한 시스템만큼 히트2의 직업(무기)도 참신할까?

넥슨 최성욱 사업본부장은 '히트2' 디렉터 코멘터리에서 "당연하다고 여겨졌던 것들이 당연해지지 않는 그런 큰 변화의 흐름을 만들어보고 싶었다"고 했다. 기대 이상의 무언가를 준비하고 있다는 얘기다.

'히트2'에서는 참신한 시스템이 강조되고 있다. 그렇다면 직업과 무기도 참신함이 이어질까? 추천 직업은 어떤 것이고, 뽑기는 없는지, 클래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았다.

최 본부장은 히트2를 출시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으로 전작인 '히트'의 캐릭터가 각자의 개성을 안고 6개의 클래스에 녹아들었다는 점'을 들었다. 대검 클래스의 호쾌한 타격감과 둔기와 방패로 전선의 1열에서 탱커 역할을 수행하는 둔기의 묵직함, 그리고 지팡이 클래스의 화려한 스킬 모션과 이펙트 등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했다.

그 중에서도 그 가장 기억에 남는 것으로 전작에 없었던 보주 클래스를 들었다. 이 클래스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보주는 빛과 어둠의 권속을 사용하는 특별한 클래스인데, 아군을 보호하고 적에게 타격을 입히는 지원형 클래스로 많은 이용자들이 관심을 가져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성욱 히트2 사업본부장 /공식 영상 갈무리
최성욱 히트2 사업본부장 /공식 영상 갈무리

 

출시 버전에는 없지만 '낫'과 관련된 클래스도 있다.

최성욱 사업 본부장이 히트 당시 가장 애착을 가지고 키웠던 캐릭터는 ‘아니카’였다. 아니카는 체구에 맞지 않게 거구의 낫을 무기로 하는 캐릭터였다. 아쉽게도 '히트2' 론칭 시점에는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지는 않겠지만 첫 번째로 선보일 신규 클래스로 '낫'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등장할 예정이다.

기존의 MMORPG에서는 원하는 캐릭터를 뽑기 위해 무한 뽑기가 진행되는 천장 없는 게임이 많았다. 하지만 히트2에서는 이런 폐단을 막기 위해 '클래스 지정 소환권'을 선보인다.

박영식 PD는 모든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 운영법을 명확히 약속했다. 노력으로 얻은 아이템의 가치를 훼손하는 판매 행위는 하지 않을 것이며, 동일 등급의 아이템에 차등 확률을 적용하지 않고, 합성으로 얻지 못하는 아이템을 유료로 판매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약속했다. 또, 100% 이용자가 원하는 클래스만 얻을 수 있는 시스템 ‘클래스 지정 소환권’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또, 희귀 등급까지 거래소를 통한 완전한 형태의 개인 거래를 지원한다.

박영식 PD는 “무/소과금 이용자들의 유료재화 획득처인 인게임 보상요소는 절대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며 “상위 유저들이 무/소과금 이용자 분들에게 재료를 구매하는 선순환 구조를 꼭 달성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히트2 박영식 PD /넥슨
히트2 박영식 PD /넥슨

 

확실히 히트2의 직업에서도 기존과 다른 무언가가 느껴진다. 과연 이것이 출시 후에도 이용자들에게 '갓게임, 갓 클래스 시스템'으로 받아들여질지 주목된다.

 

◇ 6개의 클래스, 추천 클래스(직업)은?

히트2의 오픈 시점 클래스는 대검, 둔기, 쌍검, 지팡이, 보주, 활의 6종이다.

대검은 강력한 힘으로 대검을 휘둘러 전장에 선봉에 서는 클래스다. 탱킹 및 딜을 담당하며 강력한 파워를 가진 근거리형 클래스다.

선봉에서 적을 제어하는데 강점을 보이는 대검은 자신의 생존력을 높이고적을 살상하는데 효율적인스킬들을 보유하여 전투의 전선에서 탱커로 적합하다.

적에게 기절 상태를 부여하는 '숄더차지'나 멀리 있는 적을 포박하여 끌어당기는 '체인 리퍼'를 통해 전투 개시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대검 /공식 홈페이지
대검 /공식 홈페이지

 

 

 

둔기도 탱킹을 담당하는 클래스다. 강격한 근거리 공격을 구사하며 작은 몸에서 나오는 거대한 공격력이 얼마나 강력할지 기대되는 클래스. 둔기는 생사가 오가는 전장에서 강력한 생존력으로 살아남아 아군이 전투에 전념할 수 있도록 버프를 걸어주는 탱커형 서포터다.

적에게 둔화 상태를 부여하는 ‘헤비 스매쉬’로 적군에게는 버프를 걸어 눈엣가시 같은 존재지만 파티원에게는 보호막을 걸어주는 '세크리파이스 실드'로 아군을 구원해줄 수 있는 재치 넘치는 클래스다.

전장의 틈을 놓치지 않고 파고드는 페이스메이커 둔기다.

둔기 /공식 홈페이지
둔기 /공식 홈페이지

 

 


쌍검은 두 개의 검으로 빠른 딜을 넣는 하이브리드형 클래스다. 근거리와 원거리 모두 구사하며 신속한 움직임으로 두개의 검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전장의 무법자다.

쌍검은 빠른 기동성과 순간적으로 폭발하는 공격력을 통해 대인 전투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순식간에 두개의 검을 소환하여 적을 공격해 움직임을 제한하는 '듀얼 임페일', 적에게 피해를 주고 위력은 약화하는 징표를 부여하는 ‘에너미 체이스’로 기회를 잡아 한방에 처치할 수 있다.

에너지 소모량이 크지만 단시간에 상대방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만큼 전황을 파악하며 적합한 타이밍을 세팅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쌍검 /공식 홈페이지
쌍검 /공식 홈페이지

 

 

 

지팡이는 마법형 공격을 사용하는 원거리 및 근거리 클래스다. 원거리와 근거리 공격이 섞인 하이브리드형 클래스다. 근거리에서는 강력한 파괴술을, 원거리에서는 마법공격으로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다.

강력한 마법으로 광범위의 적에게 높은 피해를 주고적의 상태를 제어하는 상태 이상 스킬을 가지고 있어 다수의 적을 압도할 수 있는 클래스다. 거대한 수룡을 소환해 내리꽂는 ‘드래곤스트라이크’, 벼락을 소환하여 광범위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감전 상태를 부여하는 '라이트닝임팩트' 등으로 시원에게 적을 쓸어버릴 수 있다.
지팡이 스킬은 화려하고 아름다운 만큼 적을 사지로 모는 독이기도 하다.

지팡이 /공식 홈페이지
지팡이 /공식 홈페이지

 

 

 

보주는 마법형 서포터 클래스다. 보주는 신으로부터 내려오는 군주의 권력을 의미하며, 마법진을 사용하는 원거리 캐릭터다. 빛과 어둠의 권능이 담긴 보주를 다루는 전장의 조율자다.

보주는 강력한 치유 및 버프를 통해 아군을 지원하며 어디서나 존재감이 뚜렷한 힐러다. 빛의 권능으로 원하는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하는'리커버리', 아군의 피해를 감소시키는 ‘프라임 프로텍트’를 통해 아군의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한 편, 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하는 피해를 주는 ‘파워 오브 다크니스’로 적군에게는 두려움을 주기도 한다.

신성한 빛과 서늘한 어둠이 함께 공존하는 클래스다.

보주 /공식 홈페이지
보주 /공식 홈페이지

 

 

 

활은 원거리 클래스다. 빠르게 적을 제압하며 먼 곳에서도 정확하게 화살을 날려 공격을 퍼붓는 딜러다. 대검에게 걸려드는 순간누구도 제 힘을 발휘할 수 없다.

할은 잦은 스킬 빈도를 통해 지속적인 피해를 안정적으로 주는 것에 특화된 원거리 딜러다. 클래스에서 유일하게 공격 속도를 비약적으로 상승시키는 ‘스위프트 슛’이라는스킬을 보유 하고 있으며 별의 힘을 담은 화살을 날려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슈팅 스텔라 등 다수의 원거리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다.

조용히 먼 곳에서 죽음을 드리울 클래스다.

활 /공식 홈페이지
활 /공식 홈페이지

 

 

6종의 캐릭터는 8월 초 동시에 공개됐으며, 영상의 조회수는 보주가 1.6만으로 1위, 활이 1.2만으로 2위, 활이 9천으로 3위, 둔기와 대검이 각각7.4천과 7.1로 4,5위를 기록했고, 쌍검은 6.3천으로 가장 관심이 낮았다.

이용자들이 보주에 관심을 가진 데는 보주 캐릭터의 미모도 한 몫 했다. 이용자들은"캐릭터 보주 정말 예쁘다, 보주의 생김새가 정말 예술인듯","진짜 예쁘네 와아","허벅지 골만이 멋지다“ 등 캐릭터 생김새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이용자들은6종의 클래스 중에서 무과금 추천 직업으로 보주, 대검, 활 또는 지팡이의 순으로 추천하고 있다. 또 파티 직업으로는 보주, 지팡이, 대검순, 또 대검/둔기, 쌍검, 보주의 순으로 공성전 직업을 추천하는 네티즌도 있다.

 

◇ 캐릭터 선물하기 기능과 서버 선점 순위

클래스와 관련된 콘텐츠로 캐릭터 선물하기가 있다. 계정 정보 없이 캐릭터를 선물할 수 있는 캐릭터 선물하기 기능이다.

캐릭터 선물하기는 이용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에 귀속되어 있는 클래스, 펫, 컬렉션은 캐릭터 선물하기를 통해 스펙이 온전하게 이전된다. 캐릭터 선물하기를 위해 필요한 몇 가지 조건이 있으니 확인해야 한다. 선물코드와 비밀번호를 확인해 선물 받을 이용자에게 전달하면 선물하기가 완료된다.

캐릭터를 선물받은 이용자는 선물 코드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자신의 캐릭터 명을 새로 입력하면 된다.

서버 중에서는 키키 서버의 마감속도가 가장 빨랐다. 캐릭터 및 서버 선점 이벤트에서 키키와 아델 서버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이미 11일 기준으로 1,2,3 서버의 서버가 가장 먼저 마감된 바 있다.

참신한 게임 시스템과 특징적인 클래스의 재미를 담은 히트2는 25일 출시된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