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MP 로보틱스… 에버그린과 파트너십 확대

AMP Robotics Corp.("AMP")...
북미 3대 식품 등급 재활용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 생산업체
로봇은 에버그린의 클라이드 시설에서 평균적 최대 90% 오염 제거

  • Editor. 김맹근 기자
  • 입력 2022.10.03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pixabay
사진 : pixabay

[디지털비즈온 김맹근 기자] 북미 재생기를 탑재한 AI 유도 로봇 도입으로 고품질 플라스틱 회수 가속화는 DENVER, 2022년 3월 7일-폐기물 및 재활용 산업의 AI, 로봇 및 인프라 분야의 선구자인 AMP Robotics Corp.("AMP")는 북미 3대 식품 등급 재활용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RPET) 생산업체 중 하나인 Evergreen과의 파트너십을 확장했다.

AMP 로보틱스 사에 따르면, 오하이오주 클라이드의 원래 시설에서 북미 전역의 4개 지점으로 인수를 통해 성장한 Evergreen은 현재 3개 시설에서 인공지능으로 안내되는 AMP의 로봇 분류 시스템 중 15개를 설치 또는 계획 중이다. 클라이드에 6대의 로봇 외에도, 에버그린은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에 6대를 증설했으며 곧 뉴욕 올버니에 3대를 증설할 예정이다.

AMP의 테크놀로지는 플라스틱 청량음료병의 재생 후 주머니에서 수동 선별기보다 최대 3배 빠른 속도로 녹색과 투명 PET를 식별하고 분류한다. 그런 다음 Evergreen은 이 재료를 재사용 가능한 플레이크 또는 펠릿으로 재활용하여 최종 시장에 새로운 용기 및 포장의 원료로서 판매한다.

AMP로보틱스의 설립자이자 CEO인 마타냐 호로위츠는 "에버그린은 재활용 공정의 변혁의 선두주자이며, AI에 의한 분류의 적용은 플라스틱 재활용률을 높이고 PET의 고리를 닫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Evergreen의 반복적인 시스템 주문은 당사의 AI와 자동화 솔루션의 운영상의 이점을 증명하는 것이며, 회사의 확장과 현대화 노력에 있어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AMP의 로봇은 재료의 품질을 개선하고 플라스틱을 색상으로 보다 정확하게 분리하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Evergreen은 순도가 눈에 띄게 향상되었으며, 1분당 최대 120병(최대 200%)의 픽 레이트를 달성했다. 이 로봇들은 에버그린의 클라이드 시설에서 평균적으로 최대 90%의 오염을 제거하고 있다.

확장과 인프라 투자 덕분에 Evergreen의 연간 rPET 용량은 1년 전 4000만 파운드에서 1억4700만 파운드 이상으로 증가했다. Evergreen은 또한 수집하여 재활용하는 페트병의 수를 연간 20억 개에서 116억 개로 늘렸다.

"처음 사용하던 수지에서 재생 PET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선두주자인 그렉 존슨(Greg Johnson)은 "AI가 가능한 로봇 공학은 작업 전반에 걸쳐 재료 구성을 더 잘 모니터링하고 포획을 증가시키며 우리가 생산하는 rPET 수지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게 해 주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복구하고 싶다. AMP의 기술을 통해 더 높은 품질의 최종 제품을 공급하고 더 많은 양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브랜드가 재활용 자재 목표와 지속가능성 약속을 위해 공급하도록 지원하게 되었다."

AMP의 AI 플랫폼은 PET 외에도 뚜껑, 튜브, 클램셸, 컵 등 다양한 폼 팩터와 함께 색상, 선명도, 불투명도별로 분류된 고밀도 폴리에틸렌(HDPE), 저밀도 폴리에틸렌(LDPE), 폴리프로필렌(PP), 폴리스티렌(PS) 등의 플라스틱을 정밀하게 식별하고 포착했다. AMP의 기술은 또한 골판지, 종이, 캔, 상자, 그리고 원료 가공을 위해 재활용된 다른 많은 용기 및 포장 유형을 회수한다. 브랜드 레벨에 대한 인식 기능을 통해 재활용 스트림에 도입된 용기 포장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다. 이 포장은 소비자 패키지 상품 회사의 사후 소비자 재활용 재료 사용에 대한 약속을 충족하기 위해 충분한 양의 고품질 재활용 재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AMP는 3개 대륙에 걸쳐 80개 이상의 시설에 200개 가까운 배치를 보유하고 있다. AMP와 Evergreen은 모두 이번 주 북미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 재활용 전문가 모임인 플라스틱 재활용 컨퍼런스에서 후원, 전시 및 연설을 하고 있다. Johnson은 3월 8일 투자 커뮤니티로부터의 자금 조달로 플라스틱 가공 환경이 어떻게 재편되어 이해관계자들이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최종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패널로 참여한다. 3월 9일, AMP의 마케팅 및 정부 담당 부사장인 Chris Worth가 재활용 가능성 라벨에 관한 세션을 주최하고 있다.

AMP Robotics Corporation에 대해

AMP로보틱스는 AI와 자동화를 적용해 재활용률을 높이고 전 세계 공급망(supply-chain)의 원료로 재활용된 재활용품을 경제적으로 회수하는 등 세계 재활용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있다. AMP Cortex™ 고속 로봇 시스템은 혼합 재료 스트림에서 재활용품을 식별하고 분류하는 작업을 자동화한다. AMP Neuron™ AI 플랫폼은 다양한 색상, 텍스처, 모양, 크기, 패턴, 심지어 브랜드 라벨까지 인식하여 소재와 재활용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인식한다.

그리고 나서 뉴런은 재활용될 물질을 고르고 배치하도록 로봇에게 안내한다. 24시간 365일 작동하도록 설계된 이 모든 것은 매우 높은 정확도로 초인적인 속도로 수행한다. AMP Clarity™는 회수 및 분실된 재활용품에 대한 데이터 및 재료 특성을 제공하여 재활용 기업과 생산업체가 회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북미, 아시아 및 유럽 전역에 배치된 AMP의 기술은 시립품 수거에서 재활용품을 회수하고, 전자 고철에서 귀중한 물품을 회수하며, 건설 및 철거 잔해에서 고부가가치 자재를 회수한다.

1998년 오하이오주 클라이드(Clyde)에 단일 거점을 두고 설립된 Evergreen은 재활용 회사이며 북미 최대 식품 등급의 재활용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RPET) 생산업체 중 하나이다. 이 재활용 수지는 음료병, 식품 용기, 건강 및 미용 포장, 가정용품 등의 친환경 수지로 사용한다. 2021년, 에버그린은 뉴욕 올버니(Nova Scotia, Amherst)와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Riverside)에 3개의 지점을 추가로 인수하여 재활용 관행을 전환하기 위해 AI가 가능한 로보틱스를 배치했다.

Evergreen은 상위 글로벌 브랜드에 rPET를 공급하는 업체로, 고객이 포장재의 재활용 성분을 늘리고, 매립지와 바다에 플라스틱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며, 지속 가능성과 ESG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vergreen은 미국 음료 협회, NAPCOR 및 플라스틱 재활용자 협회의 자랑스러운 회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