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이 21일 오전 충북교육청 현관 앞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동시다발 총파업 결의 선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충북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이 21일 오전 충북교육청 현관 앞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동시다발 총파업 결의 선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CBMTV]충북 학비노조 총파업 상경투쟁 예고

[충북메이커스TV 경철수 기자]충북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이 21일 오전 충북교육청 현관 앞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동시다발 총파업 결의 선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충북 학비노조는 오는 25일 10만 학교비정규직 상경 투쟁을 통해 △학교비정규직 단일임금체계 도입 △국가인권위 권고 복리후생비 동일기준 저용 △학교비정규직 차별해소를 방치하는 교육부와 교육감 규탄 △지방교육재정 축소 반대 교육복지 강화 등을 요구하는 총파업 결의대회에 7000여명의 충북 비정규직 노동자들도 함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순임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충북지부장은 “2017년 처음 단체교섭을 할 때만 해도 단일임금체계 도입에 대해 뜻을 함께 했지만 5년여가 지나도록 달라진 것이 없다”며 “최근 임금교섭안을 제출했는데 물가인상분도 반영되지 않은 월 4만5000원의 임금인상안을 제시, 받아들일 수 없어 상경투쟁에 함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윤경 학교비정규직노조 충북지부장은 “전국 학교급식실 조리노동자에 대한 PETCT 조사결과 30%의 발병률을 보였다”며 “충북은 아직 실태조사가 이뤄지고 있어 그 결과가 나쁘지 않길 바라고, 우린 그저 사람답게 살고 싶은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영 민주노총 충북본부 조지국장은 “우리의 요구안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2023학년도 학기초까지 우리의 총파업 결의 투쟁은 계속 될 것”이라며 “일부 언론은 또다시 학생을 볼모로 한 파업으로 마녀사냥을 하겠지만 학생을 볼모로 더 이상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희생을 강요하지 않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선혁 민주노총 충북본부장은 “우리의 요구가 실현 불가능한 것들이 아니다”라며 “그저 국가인권위의 권고대로 복리후생비를 동일 기준으로 지급하고 안정적으로 안전한 직장에서 일하고 싶은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