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2022 오픈하우스 ‘배우는 재주, 베푸는 재주’ 성료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2022 오픈하우스 ‘배우는 재주, 베푸는 재주’ 성료
  • 김종대 기자
  • 승인 2022.07.03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아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심장근) 산하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이 지난 2일 지역사회연계사업으로 2022 오픈하우스 '배우는 재주, 베푸는 재주'를 성료했다.

2022 오픈하우스 '배우는 재주, 베푸는 재주' 공연 모습

'배우는 재주, 베푸는 재주'는 아산시행복마을학교와 연계해 지역사회 내 문화·예술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문화체험을 활성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문화·예술 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인 '아산을 잇다'의 활동 발표회로 진행됐다.

또 행사는 아산시행복마을학교 10개 마을학교의 150여명의 청소년들이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3개월 간 배운 칼림바·전통타악·합창의 재능나눔 공연을 전개했고, 헤어아트·바리스타 등의 체험부스도 운영했다.

아울러 아산시행복마을학교 청소년 및 사전 접수 청소년 대상 미니바이킹·농구바운스 등의 다양한 놀이와 동화 속 캐릭터 퍼레이드 진행으로, 행사에 참여한 500여명의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에 참여한 은행나무길 금빛마을학교 공한솔 청소년은 "열심히 배우고 연습한 공연을 많은 사람들 앞에서 할 수 있어서 뿌듯했고, 청소년들이 배운 재능으로 시민들에게 공연과 체험부스를 진행할 수 있어 기뻤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지명근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문화 혜택을 누리고,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