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MSG 레이싱의 막시밀리안 귄터(Maximilian Günther)가 6월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안쫄 해변의 자카르타 국제 E-Prix 에서 열린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11라운드 2023 Gulavit Jakarta E-Prix 더블헤더 2차전에서 우승했다. 제공 ABB FIA 포뮬러 E
마세라티 MSG 레이싱의 막시밀리안 귄터(Maximilian Günther)가 6월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안쫄 해변의 자카르타 국제 E-Prix 에서 열린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11라운드 2023 Gulavit Jakarta E-Prix 더블헤더 2차전에서 우승했다. 제공 ABB FIA 포뮬러 E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마세라티 MSG 레이싱의 막시밀리안 귄터(Maximilian Günther)가 6월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안쫄 해변의 자카르타 국제 E-Prix 에서 열린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11라운드 2023 Gulavit Jakarta E-Prix 더블헤더 2차전에서 전날 3위의 아쉬움을 승리의 환희로 바꿨다.

 

백 투 백 폴시터로 그리드 맨 앞줄에서 출발한 귄터는 이날 레이스에서 폴 투 윈을 달성했다. 귄터는 4랩에서 제이크 데니스에게 선두를 내준뒤 줄곳 2,3위 순위 안에서 레이스를 하다 22랩부터 확실한 선두를 유지하며 맨 처음 체크기를 받았다. 2위를 한 제이크 데니스보다는 2.822초, 3위인 미치 에반스보다는 무려 18초 이상 앞선 압도적 승리였다. 이로써 귄터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서 네 번째 우승을 차지했으며  Maserati의 상징적인 파란색 제복을 입은 첫 번째 우승을 한 드라이버가 됐다. 

 

역시 이틀 연속 그리드 2순위로 출발한 Avalanche Andretti Formula E 팀의 제이크 데니스(Jake Dennis)는 4랩부터 선두를 나서 16랩에서 미치 에반스에게 선두를 내주기 전까지 레이스를 주도했지만 이후 2위를 유지하며 최종 2위로 레이스를 마무리 했다. 

 

6월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안쫄 해변의 자카르타 국제 E-Prix 에서 열린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11라운드 2023 Gulavit Jakarta E-Prix 더블헤더 2차전이 진행됐다. 제공 ABB FIA 포뮬러 E
6월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안쫄 해변의 자카르타 국제 E-Prix 에서 열린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11라운드 2023 Gulavit Jakarta E-Prix 더블헤더 2차전이 진행됐다. 제공 ABB FIA 포뮬러 E

전날 8위를 달리다 팀 동료 샘 버드(Sam Bird)의 간섭으로 레이스를 완주하지 못한 Jaguar TCS Racing의 미치 에반스(Mitch Evans)는 레이스 초중반 선두를 유지했지만 22랩에서 귄터가 선두를 탈환한 이후 3위 순위를 유지하며 레이스를 마쳐 포디움에 올랐다. 

 

Nissan Formula E 팀의 듀오 사샤 페네스트라즈(Sacha Fenestraz)와 노만 나토(Norman Nato)는 이날 그리드 7위와 12위에서 출발해 4위와 5위로 레이스를 마쳤고, 전날 우승한 파스칼 베를라인(Pascal Wehrlein)은 6위,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António Félix da Costa)가 7위, 에도아르도 모라타라(Edoardo Mortara)가 8위, 레이스 초반 4위 순위에서 경주하던 현 챔피언 스토펠 반도른(Stoffel Vandoorne)은 사샤 페네스트라즈와의 코너 턴에서 고전하며 순위에서 밀려 9위로 레이스를 마쳤다. Envision Racing의 세바스티앙 부에미(Sebastien Buemi)가 상위 10로 레이스를 마무리하며 1포인트 획득했다. 

 

같은 팀 동료이자 드라이버 챔피언십 순위에서 우승을 다투고 있는 닉 캐시디( Nick Cassidy)는 20랩 코너에서의 베를라인을 추월하려한 잘못된 판단 미스로 인해 18위로 레이스를 마치며 포인트 획득해 실패했다. 이 순위는 올해 사우디아라비아 CORE Diriyah E-Prix에서 13위로 단 한 번 포인트 획득에 실패한 이후 처음으로 드라이버 챔피언십 경쟁에서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렀다. 

 

드라이버 챔피언십 순위는 파스칼 베를라인이 134포인트로 1위, 제이크 데니스가 133포인트로 2위, 닉 캐시디가 126포인트로 3위, 미치 에반스가 109포인트로 4위, 장 에리크 베르뉴가 97포인트로 5위 순이다.

 

팀 순위는 TAG Heuer Porsche가 212포인트로 1위, Envision Racing이 190포인트로 2위, aguar TCS Racing이 171포인트로 3위이다. 

 

6월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안쫄 해변의 자카르타 국제 E-Prix 에서 열린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11라운드 2023 Gulavit Jakarta E-Prix 더블헤더 2차전이 진행됐다. 막시밀리안 귄터(Maximilian Günther)가 1위, 제이크 데니스(Jake Dennis)가 2위,  미치 에반스(Mitch Evans)가 3위로 포디움에 올랐다.제공 ABB FIA 포뮬러 E
6월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안쫄 해변의 자카르타 국제 E-Prix 에서 열린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11라운드 2023 Gulavit Jakarta E-Prix 더블헤더 2차전이 진행됐다. 막시밀리안 귄터(Maximilian Günther)가 1위, 제이크 데니스(Jake Dennis)가 2위, 미치 에반스(Mitch Evans)가 3위로 포디움에 올랐다.제공 ABB FIA 포뮬러 E

우승 후 가진 인터뷰에서 귄터는 "어제의 포디움도 훌륭했지만 오늘은 매우 자랑스러운 순간입니다. 우리는 지난 몇 번의 레이스에서 매우 좋은 진전을 이뤘고, 자카르타에서 첫 우승을 거둔 것은 정말 대단합니다. 너무 행복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이번 주말에 올바른 결정을 내렸습니다. 어제는 충분하지 않았지만 오늘은 충분했습니다. 매우 자랑습니다"라고 우승의 기쁨을 팀과 같이 했다. 

 

이틀동안 포디움 2위 자리를 사수한 제이크 데니스는 "행복합니다. 어제보다 훨씬 행복해요. 정말 좋은 레이스였고 처음부터 2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어 기쁩니다. 오늘 두 번째 ATTACK MODE(공격 모드)를 제대로 구사하지 못했고 그로인해 귄터를 추월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18포인트에 가장 빠른 랩을 기록한 1포인트를 추가해 총 19포인트는 얻어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12라운드인 포틀랜드에서도 계속해서 큰 포인트를 획득하며 계속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제 5라운드가 남았지만 홈레이스이기에 기대가 큽니다"라며 홈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3위 미치 에반스는 "어제부터 엄청난 전환점을 맞아 말문이 막힙니다. 오늘 레이스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는데 효울성과 페이스 면에서 귄터와 제이크를 따라갈 수 없었습니다. 내 뒤를 쫓던 스토펠과 그 뒤 선수들이 추월을 노렸지만 다행히 버틸 수 있었고 후반부에는 조금 수월하게 경기할 수 있었습니다"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11라운드는 '2023 Southwire Portland E-Prix'는 6월 24일(토) 미국 포틀랜드에서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