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라이크 그린 홈페이지서 학교 및 돌봄 기관 모집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LG화학은 13일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와 돌봄 기관을 대상으로 ‘그린클래스’ 2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그린클래스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리더 양성을 목표로 국공립 학교 및 돌봄 기관에 제공되는 맞춤형 교육과정이다. LG화학과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동아사이언스가 주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한다.

그린클래스 2기에 참여하고자 하는 교육기관은 LG화학의 교육 사회공헌 홈페이지 ‘라이크 그린(Like green)’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청만 해도 제한 없이 누구나 무료로 강의 영상과 학생용 워크북, 교사용 강의 지도안과 자료로 구성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그린클래스의 교육과정은 지구온난화·책임·에너지·생태계·차세대 기술 등 총 5가지다.

올해는 초등과 중등으로 난이도가 세분화돼 교육기관의 상황에 맞는 교육을 고를 수 있다. 또 청소년들의 미래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진로 교육 자료도 추가됐다.

LG화학 강재철 지속가능담당은 “양질의 교육과 기후변화 대책 마련이라는 지속가능 발전목표(SDGs)를 실행하기 위해 LG화학은 ESG 교육에 적극 힘쓰고 있다”며 “아동청소년들이 친환경 미래를 이끌 리더로 자라날 수 있도록 교육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