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경제
양주시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회천농협, 운영지원 전문기관 선정 업무협약 체결
 
[사회,경제]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23-06-06 11:54:14



 


양주시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최호성)은 지난 2일 회천농협 대회의실에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초기 운영 관리의 전문성과 지역 발전을 위해 회천농협(조합장 박영서)을 운영지원전문기관으로 선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최호성 이사장, 박영서 조합장, 지상민 양주시 도시재생과장 등 2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토교통부는 도시재생사업의 지속성 확보를 위해 마을조합의 자금.회계관리 등 운영지원 업무를 통해 초기 운영을 지원할 수 있는 운영지원전문기관을 지정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이에 따라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맞손을 잡은 회천농협은 마을조합 활동 전반에 대한 자문과 회계관리 등 초기 운영지원 업무를 수행하며, 상호협력적 관계 형성을 통한 지역 발전 활동기반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최호성 이사장은 회천농협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우리 조합이 발전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됐다회천농협의 든든한 지원 아래 더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협력관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영서 조합장은 사회적경제 분야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앞으로 회천농협은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지속가능한 발전모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설립 인가를 받은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덕정 지역을 중심으로 마을 먹거리 클러스터, 마을 교육사업(환경, 요리, 목공), 마을 해설사 양성 및 마을 투어사업, 공동이용시설 운영.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에 필요한 재화와 서비스의 공급, 재투자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사회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변문주 기자 ( ui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