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의정부시, 시민과 함께하는, 6월 미래가치 공유의 날 개최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23-06-03 15:45:50
‘열린 행정’ 주제로 민.관이 함께 소통.공감하는 자리 마련

 







 

의정부시(시장 김동근)62일 시청 본관 로비에서 직원 1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미래가치 공유의 날을 개최했다.

매월 월례행사로 진행되는 미래가치 공유의 날은 시장과 직원이 시의 발전적 비전과 우수사례에 대해 소개하며, 중점적으로 추구해나갈 미래가치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자리다.

특히, 이번 공유의 날 행사는 발표 주제인 열린 행정에 맞춰, 행사 장소를 시청 본관 로비로 하고 시민이 최초로 사례 발표를 하는 등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김동근 시장은 열린행정을 위해서는 청사 개방이 전제돼야 한다, “지난해 당선인 시절 시민협치 시정에 대한 강한 의지와 확고한 신념으로 첫 번째 정책을 청사 개방으로 정하고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말했다.

청사가 개방되면서 시민갤러리를 조성하고, 발달 장애인이 직접 만든 공예 작품 전시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5회의 전시회가 이어져 오는 동안 시민들이 자연스레 마음을 열고 다가오는 소통의 공간으로 변화됐다며 열린 공간, 열린 태도, 열린 시야, 열린 정책이 주는 힘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진 순서에서는 시민 대표로 담은캘리그라피 신희찬 대표가 실제 시민갤러리를 이용하면서 느낀 소감과 구체적 사례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희찬 대표는 시 청사 로비가 시민을 위한 문화, 공연, 휴식의 공간으로 시민들의 일상이 공유되는 모습을 지켜보며 시민을 소중히 여기는 열린 행정을 체감할 수 있었다, “지난해 전시회에 함께 참여한 시민들이 희망과 용기를 갖게 됐다. 앞으로도 시민의 마음을 움직이는 시의 열린 행정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동근 시장은 정책을 기획하고 집행하는 과정 중 시민의 참여와 역할을 통해 더 나은 행정을 기대할 수 있다, “시민의 이야기에 마음을 열고 귀를 기울이며, 시민이 신뢰하는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직원 모두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복지유공 시민과 모범시민 등 11명이 김동근 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이미숙 기자 ( ui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