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407억 원 예산 확보로 경기광주IC 입구 교차로 개선 청신호 - 국토교통부 위험‧병목지점 7단계 기본계획에 개선사업 반영
  • 기사등록 2023-04-01 12:26:54
기사수정



광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광주시는 국토교통부에서 수립한 「국도 위험도로‧병목지점 7단계 기본계획」에 경기광주IC 입구 교차로 개선사업이 선정되어 총사업비 407억 원을 확보했다고 31일 밝혔다.


국도 위험도로와 병목지점 개선 기본계획은 국토교통부가 국도 위험노선이나 상습정체 구간의 시설 개선을 통해 교통사고 위험이나 차량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5년 주기로 수립하여 추진하는 계획이다.


경기광주IC 입구 교차로는 비정형 교차로이며교통량이 많고 교통혼잡 및 잦은 사고 발생으로 개선의 필요성이 지속해서 제기된 구간이다.


시는 교차로 개선을 위해 실시설계 및 타당성 평가를 이미 진행 중으로대규모 사업비 소요가 예상돼 예산확보에 어려움이 많았다이번 국도 위험도로‧병목지점 7단계 기본계획에 건의 사항이 반영되는 성과를 이루어 사업 진척에 탄력을 받게 됐다.


방세환 광주시장은교차로 개선으로 교통사고가 감소하고 교통 정체가 해소되는 등 불편 사항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사업이 조기에 결실을 볼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에 사업의 우선 추진을 건의하는 등 다방면에 걸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01 12:26: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