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김동연 전 부총리가 국회 소통관 사용을 저지당한 까닭

(시사1 = 윤여진 기자)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회 소통관 사용을 저지당한 사연을 밝혔다.

 

김 전 부총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의 첫 번째 공약인 ‘공무원 개혁’을 발표하기 위해 국회를 찾았다. 공약은 관리직 정년 폐지, 행정고시 철폐 등 공무원 철밥통 깨기와 법조계 전관예우를 없애기 위한 판·검사의 판결과 구형재량 축소, 관(官)피아와 공(公)피아 없애기 등”이라고 운을 뗐다.

 

김 전 부총리는 “기자회견장인 소통관으로 갔지만 사용을 저지당했다. 복도 쪽에 있는 백 브리핑 장소에서 발표할 수밖에 없었다. 무소속 대통령 예비후보이기 때문”이라고 털어놨다.

 

김 전 부총리는 “앞으로 제 지지율이 아무리 높게 나오더라도 규정 상 국회 기자회견장을 사용할 수가 없다. 당을 창당하고 현역 국회의원을 영입해야만 가능하다”고도 했다.

 

김 전 부총리는 재차 “진입장벽이 가장 높은 시장이 바로 ‘정치시장’”이라며 “두 거대 정당이 출시한 상품은 더 이상 정치소비자를 만족시키지 못하다. 이런 정치판에서 새로운 벤처기업과 신상품이 나와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전 부총리는 “제가 대통령 출마를 선언하면서 스타트업을 창업한다고 한 이유”라며 “그리고 제가 출시할 신상품은 바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비전’과 진보·보수를 뛰어넘는 ‘정책대안들’”이라고도 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