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영 기사입력  2020/07/12 [14:09]
故 최숙현 폭행 자칭 팀닥터 안 씨 구속영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故 최숙현 폭행 자칭 팀닥터 안 씨 구속영장(사진=방송화면 캡처)     ©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경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2일 선수들을 폭행하고 불법의료행위를 한 혐의(보건범죄 단속에 관한 특별조치법 위반) 등으로 안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검찰이 법원에 영장을 청구하면 영장실질심사 여부에 따라 13일 오후 쯤 구속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 안 씨는 전 소속팀에서 겪은 폭행 트라우마 등을 견디다 못해 극단적 선택을 한 최숙현 선수 등을 폭행하고, 의료인이 아니면서 의료행위를 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뉴질랜드 전지훈련 과정 등에서 고 최숙현 선수에게 폭행과 폭언, 같은 팀 여자 선수들에게는 성추행을 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 수사에서 안 씨는 선수들에게 폭행을 한 부분에 대해서는 대부분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주시체육회는 지난 2일 안 씨 등을 상대로 선수단 폭행 행위에 대한 조사를 하기 위해 출석을 요구했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출석하지 않고 외부와의 연락을 끊고 잠적했다.

 

앞서 시 체육회는 지난 5일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 여자 선수들을 상대로 실시한 조사에서 안 씨가 마사지를 해 준다며 신체 일부를 만지는 등 성추행했다는 진술을 받아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에 고발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