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업/산업
  • 기자명 김선영 기자

삼성전자, 윈도우 운영체제 탑재한 '삼성 키오스크' 신제품 출시 外

  • 입력 2023.06.06 11:05
  • 댓글 1

- 삼성 키오스크, 전세계 35개국 60여개사에 공급
- 리차드 스미스 핑커턴 재단 CEO 초청 특강 실시
- 문화체육관광부 '수어와 만나다' 프로젝트 참여

삼성전자 모델이 윈도우(Windows) OS를 탑재한 '삼성 키오스크'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윈도우(Windows) OS를 탑재한 '삼성 키오스크'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삼성전자)

삼성전자, 윈도우 운영체제 탑재한 '삼성 키오스크' 신제품 출시

 

- 타이젠 OS에 이어 윈도우 OS 탑재 신제품 출시…선택의 폭 넓혀

- 강력한 성능에 키오스크 필수 기능 지원…'ISE 2023' 최고 제품 선정

- 글로벌 여행 솔루션 기술 선도업체 '야놀자클라우드'에 1천대 공급

- 삼성 키오스크, 전세계 35개국 60여개사에 공급…글로벌 입지 확대

삼성전자가 윈도우(Windows)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 주문 솔루션 '삼성 키오스크(Samsung Kiosk)'를 국내에 출시한다.

삼성 키오스크는 상품 선택에서부터 주문, 결제까지 가능한 올인원(All-in-one) 제품으로 식당, 카페, 약국, 편의점, 마트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21년 타이젠 OS를 탑재한 제품을 출시한데 이어 이번에 윈도우 OS를 탑재한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윈도우 10 IoT 엔터프라이즈(Windows 10 IoT Enterprise) 기반의 신제품(모델명: KMC-W)은 ▲24형 터치 디스플레이 ▲강력한 성능과 안정성을 자랑하는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256GB 용량의 SSD 저장장치와 8GB 메모리를 탑재했다.

※ CPU는 사양별 선택 가능

별도 PC 없이 콘텐츠 관리와 결제에 필요한 키오스크의 필수 기능도 모두 제공한다. ▲카드 리더기 ▲영수증 프린터 ▲QR∙바코드 스캐너 ▲NFC(Near Field Communication) ▲와이파이(Wi-Fi) 등을 지원한다.

테이블형∙스탠드형∙벽걸이형 등 총 3가지 형태로 출시돼 다양한 매장 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키오스크 신제품은 올 1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인 'ISE(Integrated System Europe) 2023'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전세계 호텔, 레저, 식음 공간을 겨냥해 글로벌 여행 솔루션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야놀자클라우드에 삼성 키오스크 신제품 1천대를 공급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호텔산업 전시회인 '2023 코리아 호텔쇼'에서도 삼성 키오스크 신제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훈 부사장은 "삼성 키오스크는 현재까지 전세계 35개국 60여개 파트너사에 공급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사용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이 6.5(월) 경기도 용인 삼성인력개발원에서 삼성전자 및 관계사 임원을 대상으로 리차드 스미스 핑커턴 재단 CEO(前 美 Newsweek 회장) 초청 리더십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 = 삼성전자)
삼성이 6.5(월) 경기도 용인 삼성인력개발원에서 삼성전자 및 관계사 임원을 대상으로 리차드 스미스 핑커턴 재단 CEO(前 美 Newsweek 회장) 초청 리더십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 = 삼성전자)

삼성, 리차드 스미스 핑커턴 재단 CEO 초청 특강 실시

 

- 6.5(월) 용인 삼성인력개발원서 임원 대상으로 리더십 강연 진행

- 리차드 스미스,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로 美 사회 문제 해결에도 앞장

삼성이 세계적 저널리스트이자 美 청년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 온 리차드 스미스(Richard Smith) 핑커턴 재단 CEO를 초청해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속 바람직한 리더십의 방향에 대해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삼성은 6.5(월)일 경기도 용인 삼성인력개발원 호암관에서 진행된 차세대 경영자 양성 과정 교육에서 임원들을 대상으로 리차드 스미스 핑커턴 재단 CEO(前 美 Newsweek 회장) 특강을 실시했다. 

강연자로 나선 리차드 스미스 CEO는 '도전적 시대의 리더십'(Leadership in Challenging times)을 주제로 차세대 경영자로서 갖춰야 할 마인드셋(Mind Set)과 리더십 향상 방안에 대해 강연했다. 

이번 특강은 임원들이 경영자가 되기 위해 얼마나 준비가 되어있는지 스스로를 돌아보고 유연하고 건강한 조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고민해 보는 자리가 되었다, 

리차드 스미스 CEO는 1970년 미국의 유명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지의 기자로 언론에 입문해 편집장을 거쳐 1998년부터 2011년까지 13년간 회장을 역임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고 존경받는 인물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현재는 미국 뉴욕 저소득층 가정의 어린이와 청년을 지원하는 핑커턴 재단의 CEO를 맡아 사회 문제를 개선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특강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강조하는 '변화에 유연한 조직 만들기'의 일환으로 마련된걸로 알려졌다. 

이재용 회장은 '22.6월 유럽 출장 후 공항에서 "시장에 여러가지 혼돈과 변화와 불확실성이 많은데 저희가 할일은 좋은 사람을 모셔오고 조직이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유연한 문화를 만드는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리차드 스미스 CEO는 지난 6월 1일(목)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년 삼성호암상 시상식에 아내인 윤순영 박사와 함께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하기도 했다. 

윤순영 박사는 美 미시건대학교 인류학 박사 출신의 재미교포 여성운동가로 유니세프와 국제보건기구(WHO), UN 등에서 수십 년간 여성 인권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인류 사회 발전에 이바지해 왔다. 

삼성전자가 문화체육관광부 '수어와 만나다' 프로젝트에 참여해 비스포크 청소기 사용법을 수어로 안내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수어 사용법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제트 AI'와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문화체육관광부 '수어와 만나다' 프로젝트에 참여해 비스포크 청소기 사용법을 수어로 안내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수어 사용법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제트 AI'와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삼성전자)

삼성전자, 수어로 청소기 사용법 안내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수어와 만나다' 프로젝트에 참여

- '비스포크 제트 AI', '비스포크 제트 봇 AI' 수어 영상 제작, 6월말부터 제품 포장 박스에 엠블럼 적용

- 삼성전자 온ㆍ오프라인 매장, 서비스에서도 수어 상담 서비스 지원

삼성전자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업해 청소기 사용법을 수어로 안내한다.

삼성전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오는 6월 3일 제 27회 '농아인의 날'을 맞아 추진하는 '수어와 만나다' 프로젝트에 동참해, 농인의 가전 제품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각종 홍보물의 수많은 QR코드 중에서도 농인들이 바로 쉽게, 수어 통역 서비스가 제공되는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국 수어 통역 서비스를 알려주는 전용 엠블럼을 디자인해 배포했다.

민간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삼성전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업해 '비스포크 제트 AI' 스틱청소기와 '비스포크 제트 봇 AI' 로봇청소기의 사용 관리법을 담은 수어 영상을 제작했다.

제품 포장 박스에 '수어를 만나다' 엠블럼이 적용되는 6월말부터 제품 포장 박스의 QR코드를 촬영해 수어 영상을 만날 수 있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강력하고 똑똑한 청소를 도와주는 비스포크 제트 AI 와 비스포크 제트 봇 AI 제품에 대한 소개와 함께 먼지를 알아서 비워주는 '청정 스테이션' 사용법, 청소 구역과 목적에 따른 다양한 브러시 선택 방법,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연동 방법 등을 담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온ㆍ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판매ㆍ서비스ㆍ설치 전 영역에서 수어 통역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어 상담을 원하시는 고객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스토어 상담 예약' 메뉴에서 '수어 상담'을 선택하고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및 1588-3366에 전화를 걸면 제공되는 보이는 'ARS' 화면에서 '수어 상담'을 선택하면 제품 AS나 제품 기능에 대해 상담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수어 영상 제작을 다른 제품군으로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삼성전자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비스포크 가전은 수어 지원 이외에도 AI 기술을 활용해 자주 쓰는 코스를 알아서 기억하고 추천해주는 'AI 맞춤 추천' 기능, '스마트싱스' 나 '빅스비(Bixby)'를 통한 음성 인식 기능 등으로 접근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보나 상무는 "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번 '수어와 만나다' 프로젝트에 참가했다"며 "비스포크 가전이 모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사용성, 정보전달 및 서비스까지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정원 문화체육관광부 대변인은 "문체부는 한국수어 담당 부처로서 공공영역 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으로 수어 통역 서비스 제공 문화가 더욱 퍼져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수어와 만나다'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