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서 500세트 한정 사전예약 진행
단품, 6월 중 토이저러스 전 점에서 판매

‘리틀미미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세트’ 사전 예약 포스터. (제공: 롯데마트)
‘리틀미미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세트’ 사전 예약 포스터. (제공: 롯데마트)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오는 14일 ‘산리오 캐릭터즈’와 ‘미미’ 패션인형을 콜라보한 ‘리틀미미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세트’를 단독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총 2000세트 한정으로 기획돼 6만 9900원에 선보이고 이중 500세트가 오는 7~13일 롯데온 내 토이저러스 몰에서 사전 예약으로 판매될 계획이다.

이번 콜라보 상품을 단독으로 출시한 이유는 꾸준히 지속되는 ‘산리오 캐릭터의 인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2월 인기 산리오 캐릭터 6종의 키링(열쇠고리)이 포함된 ‘산리오캐릭터즈 딸기퐁당와플’을 출시했는데 두 달 동안 준비 물량 2만개가 완판됐고 올해 2월 산리오 피규어가 들어간 ‘산리오캐릭터즈 초코와플’도 출시 이후 약 2주 만에 초도 물량 약 1만 2000개가 완판된 바 있다.

이에 토이저러스는 미미 인형에 산리오 인기 캐릭터가 형상화된 기획 세트를 출시해 어른과 아이들의 수집욕을 자극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은 인기 산리오 캐릭터인 ‘시나모롤’ ‘헬로키티’ ‘폼폼푸린’ ‘마이멜로디’ ’쿠로미’가 11㎝의 ‘미미’ 인형으로 형상화돼 시그니처 컬러가 들어간 옷, 모자, 가방 등의 소품으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산리오 캐릭터를 수집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점을 반영해 5개 캐릭터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게끔 선물 세트 형식으로 기획됐다. 리틀미미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세트는 분홍색 집 내부에 각자의 방에 위치해 있는 콘셉트로 단순 수집을 넘어 수집품의 장식에도 관심이 높은 마니아층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한다는 설명이다.

이 외에도 개별 상품으로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들을 위해 ‘리틀미미 산리오캐릭터즈(시나모롤·헬로키티·폼폼푸린·마이멜로디·쿠로미)’가 6월 중 출시돼 토이저러스 전 점에서 1만 59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토이저러스는 제타플렉스와 김포공항, 청량리점에 ‘산리오 마켓’을 운영, 산리오 상품에 대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산리오 마켓은 단독 디자인의 포토카드와 문구류 등 다양한 굿즈를 비롯해 산리오 캐릭터로 꾸며진 전용 포토존이 설치돼 있어 산리오 팬들이라면 한번은 방문해야 하는 명소로 자리 잡았다.

특히 MZ세대 고객의 인기에 힘입어 산리오 마켓 입점 전과 비교해 객수가 점 평균 2배 이상 증가하며 토이저러스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실제 토이저러스 청량리점 매출은 2023년 5월 누계 기준 전년 대비 약 10% 상승했다. 아울러 지난해 7월과 12월에 산리오 마켓이 오픈된 김포공항점과 제타플렉스점도 올해 5월까지 오픈 이전 동기간과 비교해 각 35%, 15%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배현빈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MD(상품기획자)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토이저러스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토이저러스에서 단독으로 준비한 리틀미미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세트뿐 아니라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