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마케팅비 줄여 고객 혜택으로”

LG헬로비전이 이달부터 전 영역에 걸쳐 파격 반값 행보를 이어간다. (제공: LG헬로비전) ⓒ천지일보 2023.06.04.
LG헬로비전이 이달부터 전 영역에 걸쳐 파격 반값 행보를 이어간다. (제공: LG헬로비전) ⓒ천지일보 2023.06.04.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LG헬로비전이 이달부터 공식 직영몰을 통해 ‘반값 프로모션’을 개시해 자사 서비스인 케이블TV·인터넷·알뜰폰·렌탈 전 영역에 걸쳐 파격 반값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LG헬로비전의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 일환이다. LG헬로비전은 작년 온라인마케팅 전담 조직 신설 이래 전사 디지털 채널을 통합하며 비대면 소비문화에 맞춘 유통 체질 개선에 나서고 있다. 특히 ▲직영몰 특화상품 ▲셀프 가입 및 번개설치 ▲고객 친화적 UI 등 유통·마케팅비를 줄여 본원적 고객 혜택을 높인 차별화 시도가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헬로렌탈의 경우 작년 직영몰 매출이 전년 대비 560% 급증하는 성과를 거뒀다.

고객은 프로모션을 통해 유통·마케팅비 절감분을 반값 혜택으로 체감할 수 있다. ▲경쟁사보다 50% 이상 저렴한 케이블TV·인터넷 ▲반값 또는 업계 최저 알뜰폰 LTE 무제한 유심 ▲트렌디 가전 ‘반값 렌탈’ 혜택 등이다.

먼저 헬로tv·헬로인터넷 반값 요금상품 6종을 상시 제공한다. 직영몰 가입 고객 60%가 선택할 만큼 인기가 높은 라인업으로 경쟁사 대비 최대 반값 이상 저렴한 월 1만~2만원대 결합상품 4종(UHD+기가인터넷 2종, UHD+광랜 2종) 및 기가 인터넷 단독상품 2종으로 구성됐다.

헬로모바일은 LTE 무제한 유심 가격을 낮춰 경쟁력을 재편했다. 먼저, ‘33 유심’ 등 스테디셀러 LTE 무제한 유심 6종에 월 최대 2510원 할인을 더해 헤비유저들의 지갑 부담을 한층 줄였다. 특히 실속파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음성 무제한 요금제인 ‘The 착한 요금제 1.3㎇(월 6300원)’는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가격을 낮췄다.

헬로렌탈은 6월 한 달간 한정수 량의 트렌디 가전을 반값 렌탈로 제공한다. MZ세대가 선호하는 프리미엄 가전을 월 4000원~1만원대 파격적인 렌탈료로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직영몰에서는 상시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손기영 LG헬로비전 상무(디지털마케팅담당)는 “유통·마케팅 비용을 절감해 고객 혜택으로 돌려주는 ‘반값 요금’ 철학을 알뜰폰에 이어 LG헬로비전의 전 서비스로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영몰을 통해 가격 눈속임 없이 본원적 요금 혜택을 강화한 상품들을 진정성 있게 선보이면서 고객 중심의 시장 경쟁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