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전남 순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린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출처: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전남 순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린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출처:뉴시스)

[천지일보=임혜지, 김민철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전라남도 순천에서 개최된 ‘2023순천만 국제 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저는 정치를 시작하면서 호남의 발전이 대한민국의 발전이고 대한민국이 잘 되는 것이 호남이 잘 되는 것이라고 했다“며 “순천이 호남과 대한민국 발전의 핵심 거점이 되도록 잘 챙기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행사에 김건희 여사와 함께 동행했다. 지난해 5월 이후 윤 대통령이 전남 지역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윤 대통령은 축사에서 “순천은 생태가 경제를 살린다는 철학을 갖고 도시 전체를 생태·정원 도시로 만들었다”면서 “지역은 스스로 비교 우위의 성장 동력을 찾아 키워나가고, 중앙정부는 이를 뒷받침한다는 제 지방균형발전 철학과도 일치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순천, 그리고 전남은 제가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는 곳”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아울러 “대선의 열기가 뜨거웠던 지난해 2월 순천역에서 여러분을 뵙고 1년 만에 다시 앞에 서니 감회가 새롭고 벅차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국내 관광이 활성화돼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 지원하겠다”며 “아름다운 경관, 문화 유적, 특색 있는 음식 등 각 지역의 고유한 자원을 활용해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면, 사람이 모이고 소비가 늘면서 지역 경제도 더욱 활기를 띨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 부부는 개막식 이후 전남 지역 정치인·기업인·사회단체 대표 등과 만찬을 하며 지역 발전 관련 의견을 들었다.

만찬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노관규 순천시장 등 지자체 인사를 비롯해 국민의힘 조수진 최고위원, 국민의힘 순천당협위원장 천하람 의원 등 여당인사들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이 함께했다.

윤 대통령은 개막식에 앞서 순천 주암조절지댐을 찾아 호남 지역 가뭄 상황을 점검하기도 했다.

또 지역 현안과 이슈를 세심히 챙기고 전남 발전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