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프리뷰] 맨유, 내일 리그 우승 경쟁 중인 리버풀과의 전반기 마지막 빅 매치

한국시간 18일 새벽 1시 30분 리버풀 vs 맨유 선두 자리 놓고 대 격돌

김종현 기자
작성 2021.01.17 14:44 수정 2021.01.17 14:52

 

선두 싸움 중인 맨유 VS 리버풀(스카이 스포츠 제공)


오는 18일(한국시간) 새벽 1시 30분 드디어 이 두 팀이 중요한 대목에서 만난다. 알렉스 퍼거슨 전 감독 체제 이후 7년 7개월 만에 PL(프리미어리그) 선두 자리에 복귀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 중앙 수비수 두 명 등 부상 선수로 많은 선수들이 이탈해 있지만 여전히 위협적인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 FC의 이른 바 레즈 더비(노스웨스트 더비)가 안필드에서 열린다.


그동안 퍼거슨 전 감독 체제 이후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비교적 고전하는 경기가 많았던 맨유는 오늘 열릴 또 한 번의 리버풀과의 경기에서는 절호의 찬스를 잡은 듯하다. 기세가 매우 좋다.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아쉽게 라이프치히에 밀려 16강 진출에 실패했지만 이를 전화위복 한 솔샤르 맨유 감독은 최근 리그 4승 1무 그리고 지난 3경기 3연승으로 다른 팀들이 주춤할 틈을 놓치지 않고 11승 3무 3패로 현재 리그 1위에 당당히 자리를 잡았다. 


팀도 팀이지만 상대팀에 상황 역시 맨유를 웃게 만들었다. 리버풀은 아시다시피 주축 센터 백 버질 반 다이크가 십자인대 파열로 시즌에 이탈해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반 다이크가 빠진 이후에 리버풀에 성적은 그리 좋지 못한다. 물론 공격진에는 일명 마누라 라인(마네-피르미누-살라)가 건재하고 공격 전개의 핵심으로 손 꼽히는 양쪽 풀백 자원인 앤드류 로버트슨과 알렉산더 아놀드 선수 역시 그대로이다. 심지어 이번 경기는 리버풀의 심장이자 그들의 홈구장인 안필드에서 열린다.


그러나 두 팀의 최근 리그 성적을 살펴봤을 때는 맨유가 단연 압도하고 있는 흐름이다. 리버풀은 크리스탈 팰리스전 7-0대승 이후에 3경기에서 2무 1패로 모두 이겨야 할 경기에서 상대팀에게 승점을 모조리 내줬고 이는 맨유의 최근 3연승과 대비된다. 물론 기세로 축구하는 거는 아니다. 아직까지도 홈 팀 리버풀의 승리 예측이 다분하다. 


하지만 맨유에게는 리버풀보다 높은 리그에서의 동기부여가 있다. 물론 리버풀 역시 지난 시즌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는 했지만 아직도 배가 고픈 팀인 건 맞다. 그러나 전통의 강호라는 타이틀에 가려졌을 뿐 사실 프리미어리그 상위권 팀들 중 가장 우승이 고픈 팀이 바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아닐까 싶다. 일단 전반기 마지막을 앞둔 지금 맨유는 그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고 있다. 원하던 리그 단독 선두에도 올랐다.

 

그러나 리버풀과의 리그 경기를 패하게 된다면 상황은 180도 바뀌게 된다. 맨유보다 1경기 덜 치른 맨시티가 4점 차로 추격 중이고 상대 팀인 리버풀 역시 맨유를 잡으면  두 팀이 승점 36점으로 동률이 된다. 물론 오늘 경기가 우승을 확정 짓는 게임은 당연히 아니지만 이 경기 하나가 리그 전체의 판도와 기세를 잡는 거에는 모든 축구팬들과 전문가들도 동의할 것이다. 과연 까다로운 리버풀 원정에서 맨유는 승점 3점을 획득하면서 우승 경쟁에서 한 발짝 더 앞서갈지 아니면 똑같은 악몽에 시작일지 모든 축구팬들의 관심이 쏠리는 경기라는 건 확실하다.

 

리버풀 vs 맨유 예상 라인업(후 스코어드 닷컴 공식 사이트 제공)


그렇다면 예상 라인업은 어떻게 보고 있을까 '축구 전문 통계 사이트 후 스코어드 닷컴'에서 예측한 이 경기에 예상 베스트 11이다. 먼저 홈 팀 리버풀은 4-3-3 포지션으로  알리송 키퍼와 로버트슨-파비뉴-마티프-아놀드의 4백을 예상했고 이는 수비 공백을 통하여 전문 수비수로 성공적인 변신 중인 파비뉴 선수의 활약에 따라 갈릴 전망이다. 미드필더에는 최근 복귀한 티아고를 필두로 바이날둠, 헨더슨이 위치한다는 예측이다. 공격진은 여전히 마네-피르미누-살라 이 3명으로 가장 예상과 어긋날 확률이 적은 공격진이다. 그리고 디오고 조타 선수도 부상으로 엔트리 제외될 예정이라 공격진은 이 3명이 출격할 것이 확실하다.

 

이에 맞서는 원정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4-2-3-1 포지션으로 데 헤아 키퍼와 루크 쇼-매과이어-에릭 바이-완 비사카가 4백 라인을 형성할 거란 예측이다. 알렉스 텔레스 대신 루크 쇼가 린델로프 대신 에릭 바이가 베스트 11에 포진할 거란 전망이다. 미드필더 3선에는 리즈전에서도 멀티골 활약을 한 맥토미니와 프레드가 호흡을 맞출 거란 예상이고 2선 3명에는 포그바와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동시 출격한다는 예측이고 그 반대쪽 날개에는 래쉬포드가 나온다는 예측이다. 최전방에는 부진한 활약에 더 나은 플레이가 절실한 앙토니 마샬이 그래도 여전히 선발 출전할 거라는 예측이다. 리버풀이 파비뉴가 키 플레이어였다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키는 바로 포그바라고 생각한다. 맨유의 포그바는 항상 물음표와 느낌표를 같이 단 플레이들을 보여줬다. 단순히 이름값에 얽매이는 게 아닌 정말로 무언 가를 해줄 수 있는 선수임에는 분명 틀림이 없다.


이 경기에 필자의 예상 스코어로는 홈 팀 리버풀이 2-1로 승리할 것 같다. 무딘 창끝이 되버린 최근의 리버풀이지만 홈경기와 지난 3경기 부진 등을 만회할 무대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맨유 역시 승점은 내줘도 득점은 챙길 거 같다. 하지만 이 역시 어디까지나 필자의 예측이고 공은 둥근 법이고 최근 분위기를 봤을 땐 맨유가 제일 해볼 만한 리버풀과의 경기가 아닐까 생각하면서 이번 프리뷰를 마친다. 아무래도 초반 30분에서 맨유가 실점을 하냐 안 하냐에 싸움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 같다. 맨유의 역습은 날카롭기에 리버풀도 마냥 공격적으로는 나오지 못할 수도 있을 거 같다.

 

예상 키(Key) 플레이어 - 리버풀: 파비뉴, 맨유: 포그바

예상 스코어- 리버풀 2 : 1 맨유

pc 배너기사보기 2 우리가 작성한 기사 하단에만 (898X100) 타사이트도 노출
Copyrights ⓒ 미디어유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종현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NEWS 더보기
부평씨에스씨티 #상가 #초역세권 #병원
[제15대 청소년의원 자기소개] 박지후⭐
[24.04.13.] 제2대 종로구 청소년의회 발대식 현장 #대한민국청소..
[24.04.13.] 제9대 관악구 청소년 자치의회 발대식 현장 #대한민..
#푸른문학사 이은별 대표님 시집 꽃빛스치는 바람
엥? 금일이면 금요일까지 아니에요???
#서울송파맛집 #분위기맛집 완도산회송파별관추천
씨씨투어 여행기자단교육
광주라이브커머스 쇼핑호스트 JKL클래스아카데미 정소영 박창우 뷰티 액티브..
나주대 라이브커머스복지과MT 전국최초신설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 주거브랜드 - 오목천역 더 리브 아파트
#류재엽 시인#류재엽 시인 볼테르의 꽈배기#푸른문학 류재엽 시인#류재엽#..
#푸른문학 지소하 시인 우연처럼 뜬금없이#지소하 시인#박영희(지소하)시인..
박명옥 시조시인 나비효과 #푸른문학 박명옥 시조시인 시집 나비효과#박명옥..
우제 김경원 시인 시집 별청소부 #푸른문학 김경원 시인#김경원 시인#김경..
#하이네 사랑詩 송영택 옮김 #푸른문학사 출판#편집 위원 김화수 정기상
이정희 시인 제3시집 연둣빛 사랑 푸른문학 시인 자문위원
이정희 시인 시집 내 마음의 노래#이정희 시인#이정희 시집 어느날 바람결..
2024년 4월 6일
#전상중 제독 시집 포말에 얽힌 사연들 #전상중 시인#전상중 전)해군제독..
윤번웅 시인 시집: 나의 인생길 죽암 윤번웅 시인
김년균 시인,사랑을 말하다, 김년균 시인 푸른문학 고문,김년균 한국문인협..
[제15대 청소년의원 자기소개] 김노은⭐
인공암벽 타기 노을진도서관 인공암벽장 이선주 노을진도서관장 노을진 도서..
목포메밀막국수 청담밀애메밀 자체개발 원심분리기법 육수기름제거
한재관 시인 제6시집 흐르는 세월이 강물의 벗이 되어 푸른문학 시인 푸른..
푸른문학 김화수 시인 편집국장 시집 언어로 집짓기
단군 : ???? 뜻으로 나라를 세웠건만....
유튜브 NEWS 더보기

2025 APEC 정상회의는 반드시 경주에서

정주갑 300용사 부흥단 대표총재_제2회 300용사 부흥단 뉴욕 햇불 기도회

광주송정역세권 송정역시장 케이미디어스튜디오

고장난 피아노 a broken piano

부평씨에스씨티

[GPTs챗봇] 팔리는 상세페이지기획 고수 슈어짱(SURE JJANG) GPTs 활용 사례

체지방감소 다이어트건강식품 와사비잎추출물정 효과

How to make Amazing size Kimbap Gimbap - Korean street food ...

Gimbap만 알고 "떡튀순"는 모르는 칭구들에게 국가권력급 K-분식 소개합니다|파브리맛집_시장분식

한국에 귀국하고 꼭 가고 싶었던 맛집 방문!

■ 헤라 한 Donde lieta uscì 《행복했던 시절이여, 안녕》(OPERA"La bohème "중) ...

[VLOG]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전기차로 모든 게 가능해진 캠핑/ Solocamp

푸른문학 창간 제8주년 33호 출판 화보#푸른문학,푸른문학사

저희 부부 300만원 짜리 올드카로 유라시아횡단에 도전합니다! I 이스타나캠핑카 I 이스턴드림호 I 짐싸기 ...

고려직업전문학교 뷰티최고경영자과정,5월 개강 확정 수강생 모집~!!

고려직업전문학교 뷰티최고경영자과정,5월 개강 확정 수강생 모집~!!

푸른문학 창간 8주년 33호 출판

탕후루를 4만원에 끼워파는 한국인가이드를 본다면?

[해외반응] "도저히 이 나라는 말이 안 된다" 현재 한국 길바닥이 전 세계에 미치는 영향 // "오히려 한...

"이런 기분 처음이야" 지옥의 삶 LA 갱스터, 한식을 먹어보고 진정한 천국을 경험하다[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