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알코올 교육 '인지행동치료' 운영
부천시, 알코올 교육 '인지행동치료' 운영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06.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알코올 의존자·가족 구성원 함께 참여…오는 30일까지 교육 참가자 모집
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 안내문(사진=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술로 인한 왜곡된 인지와 중독적 사고를 바로잡을 수 있는 알코올 교육 ‘인지행동치료’를 오는 7월 3일부터 8월 7일까지 운영한다.

교육은 평소 음주 문제로 인해 고민하고 있거나 건전음주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 화상회의(ZOOM) 중 선택해 수강할 수 있고,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문자로 매주 교육내용과 화상회의 링크를 안내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오는 30일까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알코올 교육 이외에도 알코올 사용장애 자가진단표(AUDIT-K)를 활용한 알코올 평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평가 상담을 통해 음주 문제 정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알코올 사용장애 대상자 및 가족에게 관련기관에 대한 정보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알코올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의식 형성으로 음주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알코올 교육 및 평가상담 그 외 정신건강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