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맑은소프트, 원격 훈련기관 인증 위한 설명회 개최

  • 기자명 이우성
  • 입력 2022.12.02 17:47
  • 수정 2022.12.02 18: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은소프트, 원격 훈련기관 인증 위한 설명회 개최

사업주 훈련, 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 위한 훈련기관 인증 설명회

(사진=맑은소프트)
(사진=맑은소프트)

[한국클라우드신문=이우성 기자] 맑은소프트는 오는 22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직업능력개발훈련의 하나인 원격훈련(사업주 환급, 국민내일배움카드)을 준비하고 있는 교육업체(이하 훈련기관)을 대상으로 '2023년 원격훈련기관 인증평가 대비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주환급,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 과정을 온라인 교육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원격 훈련기관 인증을 받아야만 한다.

신규 기관은 기관 경영, 훈련과정 관리, 훈련 인프라, 훈련 전담인력, 훈련생 관리에 대해 각각 평가받게 되며 이 가운데 60점 이상을 받아야 1년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원격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인증 유예, 즉 탈락한 훈련기관은 매년 30여개에 달한다.

그럼에도 2022년 잇따른 금리 상승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수강료 부담이 적은 국비지원 과정은 2023년의 필수 교육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맑은소프트)
(사진=맑은소프트)

 

그러나 훈련기관이 인증심사를 준비하기 위해 얻을 수 있는 정보가 많지 않고, 중요한 항목을 놓치는 등 현업 담당자들이 겪는 고통과 불안은 적지 않다.

이에 맑은소프트는 현업 담당자들의 고통과 불안을 줄이기 위해 매년 2회의 인증평가 대비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12월 22일 올해 마지막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원격 훈련기관 인증을 위한 맑은소프트의 훈련기관 지원 범위는 물론 2023년 심사를 위한 일정 계획 수립부터 인증평가를 통과한 훈련기관의 실무자의 사례까지 공유해 원격 훈련기관 인증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돕고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공식 LMS 공급.기업에 선정된 맑은소프트는 업계에서 기술력과 사업 역량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앞선 기술력과 사업 관리 노하우를 훈련기관에 전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맑은소프트 하근호 대표는 "맑은소프트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사업 파트너를 모토로 다양한 고객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원격 훈련을 준비하는 고객이 좀 더 쉽고 정확하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고객 사업이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현업 담당자가 모여서 지식을 함께 나누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 신청은 맑은소프트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클라우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맑은소프트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