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은 상생가치 실현이 목표"...이명순 대표, 新비전체계 'WITH SGI' 제시
상태바
"SGI서울보증은 상생가치 실현이 목표"...이명순 대표, 新비전체계 'WITH SGI' 제시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4.04.2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로운 비전 'WITH SGI' 및 중장기전략 제시
- 다양한 이들과 함께 성장하며 Best Credit Partner 강조
- 이명순 대표 "다양한 파트너와 동반성장을 통해 상생·공존의 가치 실현할 것"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사진=SGI서울보증]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상생·공존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새로운 비전체계인 'WITH SGI'를 제시했다. 올해부터 임기를 시작한 이 대표가 최대과제인 SGI서울보증의 IPO 재추진과 함께 주주, 고객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동반 성장을 이뤄가겠다는 의미다.

이 대표는 취임 후 약 100여 일간 임직원들과 소통하며 회사의 현황, 나아갈 방향에 대해 진단하며 기존의 비전 체계를 재설계해 새로운 지향점인 'WITH SGI'를 발표했다. 여기에는 미래 청사진 속에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회사의 방향성을 명확히 반영했다는 풀이다.

SGI서울보증은 2012년부터 사용해온 비전 문구인 'Your Best Credit Partner'를 'WITH SGI' 체계하에서도 그대로 유지했으며, 다양한 이들과 함께 세계일류 수준의 솔루션을 제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방안을 구체화하고자 중장기전략과 핵심가치에도 변화를 주었다.

이에 새로운 중장기전략인 'WITH 전략'에는 ▲수익성(Withstand Volatility), ▲고객(Inspire Customers), ▲지속가능경영(Think Tomorrow), ▲성장성(Highlight Potential)이라는 회사의 주요 어젠다를 반영했다. 이를 통해 주주, 고객, 사회,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동반 성장을 통해 상생·공존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또한, 핵심가치인 'SGI 가치'는 'WITH SGI'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구성원들 간 공유해야 하는 마음가짐이자 업무태도로, 그 안에 ▲전문성 확충(Specialty), ▲ 성장 지향(Growth) ▲소통과 교류(Interaction)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함께 'WITH SGI'를 추진해나간다면 반세기가 넘도록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온 SGI서울보증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전 임직원들이 힘을 모아 비전을 추진해나갈 것"을 강조했다.

한편 지난달 SGI서울보증은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다시 추진한다고 밝혔다. 작년 IPO 최대어로 평가받았지만 투자 심리 위축으로 철회한 뒤 5개월 만이다. 이에 정통 관료의 다양한 전문성을 갖춘 이명순 사장은 IPO 재추진이라는 당면 과제를 어떻게 풀어갈지 주목받고 있다.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