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베테랑' 짐 밀러, UFC 최다 출전· 최다 승리 기록 경신
상태바
'UFC 베테랑' 짐 밀러, UFC 최다 출전· 최다 승리 기록 경신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6.05 23: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UFC 베테랑 짐 밀러(39·미국)가 자신이 보유한 최다 출전과 최다 승의 기록을 경신했다.

4일(한국시간) 밀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UFC APEX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카라-프랑스 vs 알바지'에서 제시 버틀러를 상대로 1라운드 23초 KO승을 거뒀다.

이날 경기는 시작 23초 만에 끝났다. 공이 울리자 상대의 공격을 탐색하며 기회를 엿보던 밀러는 첫 러시에 버틀러를 쓰러트렸다. 사우스포(왼손잡이 자세) 밀러는 상대와 공방을 벌이던 중 버틀러가 날린 오른손 스트레이트를 피하면서 왼손 훅을 버틀러의 안면에 터트렸고 이어진 어퍼컷 후속타로 승리를 거뒀다.

밀러는 2005년 프로로 데뷔해 2008년부터 15년 동안 UFC에서 싸웠다. 이번 승리로 최다 출전과 최다 승의 기록에 1씩 추가해 UFC 총 전적 42전 25승(16패 1무효)이 됐다.

현재 UFC의 목표는 UFC 300 출전이다. 밀러는 UFC 100과 UFC 200에 이어 UFC 300까지 출전하는 최초의 파이터가 되길 원한다.

밀러는 경기를 마치고 "경기 이틀 전 출전을 결정해 싸워 준 버틀러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주최사는 경기 직후 밀러를 이번 대회의 퍼포먼스 오브 더 나이트에 선정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