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코로나19 후유증 연구·치료센터 설립 촉구 국민청원 등장

김민준 / 기사승인 : 2022-01-19 07:57:03
  • -
  • +
  • 인쇄
청원인, 직장 내 감염 산재 처리 미흡 지적 및 개선도 요구
▲ 코로나 후유증센터 설립을 요청하는 청원글이 올라왔다 (사진=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메디컬투데이=김민준 기자] 코로나19 후유증에 대한 연구 및 치료를 위한 ‘코로나 후유증센터 설립’을 요구하는 청원이 제기됐다.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지난 17일 ‘국내 롱코비드(코로나)후유증센터병원 설립 추진관련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올라왔다.

먼저 청원인은 4월 직장 내 코로나19 감염 이후 현재까지 장기 미열 및 전신 통증, 전신 상체열감, 하반신 혈류 흐름 이상으로 인한 수족냉증 등 여러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음을 밝혔다.

이어 명문대 병원에서는 검사 결과가 정상이라는 이유로 정신과로만 돌려지는 것도 모자라 “시간이 지나면 좋아질 것이다”, “정신적인 문제일 수 있다”라는 답변을 하는 등 롱코비드 후유증을 오로지 정신병으로만 몰아가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해 비판했다.

또한 청원인은 미국과 영국에서는 코로나19 후유증센터가 있고, 관련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는 것과 달리 국내에서는 코로나19 후유증에 대한 데이터가 전혀 없는 현 상황에 대해 지적했다.

청원인은 국내 또한 코로나19 후유증에 대한 연구 및 치료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후유증센터를 설립이 필요한 상황임을 강조하면서 코로나19 및 백신 후유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청원했다.

이외에도 청원인은 직장 내 감염 산재 처리 또한 미흡해 사실상 의료진들만 코로나19 감염 시 산재 적용이 되고 있음을 거론하며, 일반 직장인들도 직장 내 감염되거나, 원인 모를 후유증으로 출근을 못할 시 산재 적용이 될 수 있는 관련 제도 신설을 촉구했다.

 

 

메디컬투데이 김민준 (kmj6339@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정부, '의료개혁특별위원회' 다음주 첫 회의 개최
5월부터 코로나19 위기단계 ‘경계’에서 ‘관심’으로 하향
국민연금 의무가입 연령 ‘64세’ 상향···현실화 가능성 무게
政 “PA 간호사 법제화 조속히 추진해 필수의료 강화”
또 다시 불거진 의대 증원 1년 유예설? "검토한 바 없다"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