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박스권 예상..이슈 부재 속 비트코인 횡보..실적시즌 대비..이더리움,웨이브,솔라나 힘 없어..

정연태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2 23:08:41
  • -
  • +
  • 인쇄
- 비트코인 고점 대비 71% 하락 기록..
- 2만달러 붕괴된 채 헤매고 있어..
- 미 지수 상승 마감..
- 아직은 추세 전환까지기다려야..

좁은 박스권을 헤매는 주요 크립토들의 횡보에 시장은 특별한 이슈도 없이 '눈치보기'가 이어지는 모양새다. 주말 미국 증시는 상승세로 마감했다. 잦은 등락 속에 결국 1% 안팎의 상승으로 마감했다. 비트코인 등 주요 가상자산들은 좁은 박스권에서 헤매는 모습을 이어가고 있어 안타까움을 털어내지 못하고 있는데, 이는 여전히 감소한 거래대금과 투자자들의 복귀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에 기인하는 것으로 추세 전환에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 시장에 암묵적인 중론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경기 침체와 스테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기에 추세 전환에 대한 인고가 요구된다 하겠다.

 

이 시각 현재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2550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더리움은 139만원을 오르내리고 있다. 웨이브는 6825원을 기록 중이다. 솔라나와 샌드박스는 4만3790원과 1365원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으며 리플은 416원에, 위믹스는 3565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말 미국 증시는 3대 지수가 1% 안팎의 상승으로 끝맺었는데,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테슬라가 상승했으나 AMD와 알파벳 등은 하락했고 맥도날드와 보잉,제이피모건체이스,코카콜라 등이 다우지수의 상승을 이끌었는데 증시 관계자들은 오는 보름부터 본격화될 실적발표에 주목하며 아직은 낙폭 과대에 따른 기술적 반등 수준이라는 반응들을 쏟아내는 형국이다.

 

차분하고 냉정하게 시장을 지켜보자시장에 공포감이 엄습하고 있다지금은 무계획이 최선의 전술일 수도 있다투자자가 돌아오고 거래대금이 느는 것이 첫 단추일 것이다변동성에 유혹되지 말고 차분한 대응이 필요해 보인다앞으로의 비트코인의 가격 향방에 대해 시장의 전문가들의 의견이 극단으로 나뉘고 있으며세계 금융 시장의 조정이 길어질 가능성이 큰 만큼 리스크 관리는 필요해 보인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연태 기자 정연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