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 특별한 이슈 부재..미 지수선물 오름세..비트코인,이더리움,솔라나,리플,웨이브 박스권..

정연태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8 21:18:15
  • -
  • +
  • 인쇄
- 코스피 3일째 상승 마감..
- 미 지수선물 강세 보여..
- 비트코인 2만1000달러 공방..
- 변동성에 유의할 때..

화요일 증시는 상승 마감했고 유럽과 미 지수선물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별한 재료는 없는 가운데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키이우에 대한 공습을 거세게 밀어붙이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코스피의 강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오랜만에 외국인 매수가 들어왔고, 환율이 안정되며 투심이 회복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신용융자잔액도 2년만에 18조원대로 줄어든 것도 일조했다. 당분간 변동성은 계속될 것으로 보여 증시와 가상자산 모두 신중하게 분할 매수로 접근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이 시각 현재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2735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더리움은 160만원을 오르내리고 있다. 웨이브는 7540원을 기록 중이다. 솔라나와 샌드박스는 5만1210원과 1520원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으며 리플은 454원에, 위믹스는 3745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명하고자 한다면 현명하게 질문을 하는 방법, 주의 깊게 듣는 태도, 그리고 더 이상 할 말이 없을 때 말을 그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 톨스토이

현명해야 할 때이다. 증시와 가상자산 시장 모두 아직은 조심스러운 접근이 필요해 보인다. 계속되는 박스권에 반등을 향한 일말의 기대가 커가고 있으나 아직은 조심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차분하고 냉정하게 시장을 지켜보는 것이 현명할 수 있다시장에 공포감이 엄습하고 있다지금은 무계획이 최선의 전략일 수도 있다투자자가 돌아오고 거래대금이 느는 것이 첫 단추일 것이다변동성에 유혹되지 말고 차분한 대응이 필요해 보인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연태 기자 정연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