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김천대학교,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 인력 양성 협력

김순점 국민안전기자 / 기사승인 : 2022-08-19 13:25:05
  • -
  • +
  • 인쇄
실무·취업 맞춤형 지역 전문 교육과정(오픈 캠퍼스) 활성화 추진

 

▲(사진, 한국교통공단 홈페이지 캡처)

 

 

한국교통안전공단이 김천대학교와 연계해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 및 지역과 상생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지난 18일 김천대학교와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모빌리티 전문기관인 공단이 보유한 인력과 시설을 활용해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지역교육과정(오픈 캠퍼스) 운영을 위해 추진된 것이다.

공단 본사가 경북 김천시 소재의 김천대학교와 연계해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 및 지역과 상생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공단은 김천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자동차 교육,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반 교통안전 프로그램 안내 등 실무·취업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김천대는 학생들이 모빌리티에 대해 올바르게 연구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현장형 교육 환경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은 지역교육과정의 오픈 캠퍼스를 2019년부터 이어와 지역 상생을 지속적으로 추진했으며 지난 3월부터 경상 국립대, 경남자동차고에서 ‘첨단 자동차 검사 기술’, ‘자동차 튜닝’을 정규 교육과정으로 개설하는 등 모빌리티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권용복 공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스마트 모빌리티 인재 양성 사업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지속적으로 대학을 비롯한 교육기관과 함께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