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은 물 안정적 공급 및 생활환경개선 기대-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2020년도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청기면 토곡리 일원, 지방상수도 관로(7.0km)를 확장·신설하는 청기 토곡 지방상수도 확장공사 사업 10억원으로 내년 말까지 군비 5억원을 더 확보하여 총 15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소규모수도시설의 노후로 가뭄 시에 소방급수에 의존한 토곡리 일원에 깨끗한 식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보건생활환경과 정주여건이 크게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재 경북도에서 기 시행중인 지방도사업과 본 사업을 동시 추진하여 추가적인 도로굴착 작업방지로 인한 도로굴착비 예산절감 및 주민불편 최소화, 안전사고 예방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는 지역국회의원 박형수 의원의 적극적인 노력과 소통으로 얻어낸 성과이며, 또한본 사업을 통한 철저한 상수도 유지관리로 지역주민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고, 추후에도 우리 군정 현안 해결을 위해 정치권, 중앙부처, 경북도와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해 장기적인 영양군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국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양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