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민의 휴식공간 확충 및 삶의 질 향상 도모”
“광주의 가치와 품격일 높이는 일, 소병훈과 함께 해주시길”

소병훈 후보
소병훈 후보

[경기시사투데이]소병훈 후보(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 갑)는 4일(토), 물이 흐르는 직리천, 생태하천 복원추진 공약을 발표했다. 소 후보는 경안천으로 연결되는 직리천의 생태하천을 복원하여 태전동 주민들을 포함한 많은 광주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아름다운 하천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소병훈 후보는 “직리천은 영장산에서 시작해서 맹사성 묘, 태전동을 지나 경안천까지 나가는 하천으로, 우리 광주의 소중한 보물이지만 관리도 안 된 채 방치되어 있다”고 지적하며 “직리천을 생태하천으로 복원하기 위해 광남동을 지역구로 둔 박관열 경기도의원, 박현철 광주시의장, 이은채 광주시의원 등과 함께 꾸준히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 후보는 시·도의원들과 지난해부터 직리천 현장점검과 로드체킹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직리천의 생태하천 복원 추진방안을 강구해왔다.

이어 소 후보는 “물이 흐르고, 시민들이 눈으로 즐길 수 있고, 산책을 통해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하천환경을 조성하여 인근 성남의 탄천 부럽지 않은 생태하천으로 복원하겠다. 물이 흐르는 미래의 직리천은 태전동 주민들뿐만 아니라 광주시민 모두에게 아주 좋은 휴식처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소 후보는 ”광주의 가치와 품격을 높이는 일에 태전동 주민 여러분과 광주시민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며 태전동 및 광주시민의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소병훈 후보의 직리천 생태하천 복원 공약은 소병훈 후보의 자체 온라인 채널인 유튜브 <소병훈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