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은 “카카오톡 ‘챗봇’을 통한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를 개시했다”면서 “이를 통해 고객들은 상담원 연결 없이도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롯데손해보험 알림톡’을 검색한 뒤, 채널추가를 누르면 이용이 가능하다. 긴급출동 서비스의 경우 카카오톡 채널 내 바로가기(제네릭) 메뉴에서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을 선택하면 된다.

롯데손해보험은 올해부터 고객상담에 챗봇을 적용했다. 내보험관리·사고접수·보험금 신청·대출신청 및 상환·필요서류안내 등 고객센터 업무와 장기보험 가입문의 등에 이를 활용해왔다. 기존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카카오페이인증·휴대폰인증·공동인증서 등으로 간편 인증을 거치면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롯데손해보험은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개시 및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접근성 향상과 업무의 신속성 제고를 위한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보험업의 전 과정(End-to-end)에서 완전한 디지털로의 전환을 이뤄 빅테크와도 경쟁할 수 있는 혁신을 달성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며 “카카오톡 챗봇 등을 활용해 고객 서비스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김다연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